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해찬당대표의 국보법 이야기와 민주당의 대응에 대해
게시물ID : sisa_111491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커피냥이
추천 : 32
조회수 : 1258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8/10/07 17:33:35
국보법에 대한 발언은 제 생각에 노쇼의 연장 선 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노쇼한 것보다 김정은에게 직접 이야기 한 것이 문제라고 말한적 있는데 그때 정부와 발 맞추어 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중심이 되는 노선으로 가고 싶어 한다고 쓴 적 있는데 제 예상대로 가는 것 같아 안타갑습니다.

지금 문프님은 주요 아젠다를 평화에 초첨을 맞추어 "평화의 봄". "평화의 가을." 그리고" 평화가 경제다"라는 솔로건으로 북한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것을 이어나가기 위해 국회에 제출된 판문점 선언 비준안이 통과될때 그 힘과 탈력을 더 받는 다고 생각하는데 당대표는 판문점 선언 비준안은 뒷전이고 한다는 말이 국보법입니다. 

국보법 분명 없애야할 법이지만 시기적으로 진짜 안좋을 때라고 생각합니다. 북과 이야기가 긴밀하게 되어가는 상황에서 내부적으로 말이 많고 공격당하기 좋은 국보법을 언급 함으로써 평화라는 진짜 좋은 아젠다를 그대로 나둔체 국보법이라는 새로운 아젠다를 만들어 내는 것은 진짜 어리석은 일이며 정부와는 다르게 가겠다는 말이리고 생각합니다. 밑에글 보니 국보법 이야기로 이미 당 대변인이 강력하게 말하고 대응하는 것을 보면서 더욱더 확신이 들더군요. 

국보법을 없애려면 적어도 사람들에게 이슈화 되고 공감되면서 지지가 있어야 하는데.. 지금 처럼 북한과 긴밀하게 이야기하는 중에 불안감을 느끼는 진보를 뺀 거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더욱더 불안감을 심어놓고 공격할 꺼리를 주는 상황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국보법을 다룰 시기는 종전 선언이 되고 평화 협정이 이루어 진다면 평화로운 모드에 맞추어 이루어지는게 수순인데 지금은 대의도 시기도 안 맞습니다. 

민주당 당. 지도부분들께 부탁 들입니다. 제발 지금 제일 중요한 과제 해야할 일은 판문점 선언 국회비준이며 이 아젠다를 크게 키우는 것이 국회 무사 통과 시키는 것이 이 평화 모드에 여당으로써 국회의원으로써 해야할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이일에 제발 많은 힘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