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는 극도의 노빠 편향 사이트라 오유에서 노무현 까면 바로 쫓겨 난다는 얘기를 듣기는 했지만 실제로 믿지는 않았습니다. 디씨, 아고라, 일베, 네이트 어느 사이트에서도 이명박을 까건 노무현을 까건 다들 자유롭게 자기 할말하고 논쟁하고 그러는데, 인터넷에 특정 주제에 대해서 할말 못하게 하는 사이트가 있다는건 제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갔거든요.
그런데 어제 노무현 정부의 국방정책을 비판하는 글을 하나 올렸더니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kind=&ask_time=&search_table_name=&table=sisa&no=111034&page=2&keyfield=&keyword=&mn=&nk=%C1%FD%C7%F6%C0%FC&ouscrap_keyword=&ouscrap_no=&s_no=111034&member_kind= 바로 아이피 신고 때문에 글쓰기가 중지 되었다고 뜨더군요.
노무현 정부의 국방정책이 잘됐다거나 잘못됐다거나 여러 댓글이 달리길래 같이 토론해 보려 했는데, 아예 글 쓰기가 차단 당하니 토론이란 불가능해지더군요. 결국 노무현의 국방정책은 문제없다는 의견만 죽 올라오고 말았습니다.
글을 못쓰게 되서 눈팅이나 하던중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kind=&ask_time=&search_table_name=&table=bestofbest&no=54184&page=1&keyfield=&keyword=&mn=&nk=&ouscrap_keyword=&ouscrap_no=&s_no=54184&member_kind= 이처럼 밑도 끝도 없고 내용도 없이 무조건 노무현 찬양하는 글이 떡하니 베오베에 가 있더군요.
정말 컬쳐 쇼크였습니다.
그리고 순간 깨달았습니다.
"아.. 오유에서 노무현은 신앙이구나."
"북한 공산당원들이 김일성과 김정일을 추앙하듯이.. 오유인들은 노무현을 추앙하는구나.."
"내가 오유에서 절대 건드리면 안되는 것을 건드렸구나. 그래서 글쓰기가 중단 된것이구나..."
그래서 이 기회를 빌어 정중히 사과 드립니다. 제가 무지해서 오유의 금기를 건드리고 노무현의 실정을 비판했습니다.
다시 맹세합니다. 앞으로 절대 노무현을 까는 글을 올리지 않겠으니 제발 아이피 신고해서 글 못쓰게 쫓아내는 것은 말아주세요.
제가 다시 한번 노무현을 까는 글을 올려서 오유인들의 신앙에 흠이가게 만든다면 영원히 쫓겨나 다시는 오유에 글을 쓰지 못하게 되더라도 달게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