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부, '행정정보 무단열람' 심재철보좌진 고발.."정부잘못" 반발(종합3
게시물ID : sisa_111039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쉰바람
추천 : 10/3
조회수 : 859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8/09/17 19:21:39
옵션
  • 펌글

기획재정부와 한국재정정보원은 재정정보원이 운영 중인 재정분석시스템을 통해 비인가 행정정보가 무권한자에게 유출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정부는 서울중앙지검에 관련자를 고발 조치했다.

재정정보원은 "시스템의 오작동 원인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국회의원실 보좌진들이 이달 초 수십만 건에 이르는 행정정보를 무단으로 열람하고 내려받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통상 국회의원실이 재정분석시스템 아이디를 요청하면, 재정정보원은 공개가 가능한 부분까지만 열람할 수 있도록 권한을 제한해 제공한다.

그런데 해당 국회의원실은 부여된 권한으로 열람이 불가능한 자료를 보좌진들이 열람하고 내려받았다는 것이 기재부 측의 설명이다.

기재부는 "해당 행정정보와 관련된 정부 기관은 대통령비서실뿐만 아니라 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대법원, 헌법재판소, 법무부 등 30여 곳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유출 자료는 예산 편성·집행·결산과 관련한 항목과 액수, 그 증빙자료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기재부는 "유출된 자료가 제삼자에게 다시 유출되면 정부 기관의 운영과 더 나아가 국가 안위에 심대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해당 의원실은 관련 자료의 즉각적인 반환 요청을 받고도 돌려주지 않고 있다"고도 기재부는 전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하략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유출자료로 악용할수 있는 방법이 
많을것 같네요. 미친거 같아요
이게 다 야당 때문이다~~!
출처 https://news.v.daum.net/v/20180917185700471?f=m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