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투쿨포스쿨 쉐딩 너무 황토색으로 보이더라구요. 테스트 없이 언니 심부름 시켰다가가 심부름값으로 그냥 주게 된 제품 ㅠㅠ 입소문보다는 테스트가 중요했습니다ㅠㅠ
2. 토니모리 크리스탈 블러셔 5호, 7호 5호는 너무 노랗게 보였습니다. 명도? 밝기는 그럭저럭 쓸만 했는데 저보다 어두운 분은 색이 안보일 것 같아요. 7호는 펄이 있어서 쉐딩은 아닌 것 같더군요.
3. 삐아 율무 유투버 우린님 추천으로 사게 된 제품. 너무 진하더라구요. 도저히 쉐딩은 안되겠다싶어 포기했어요. 역시 입소문보다 테스트2....
4. 이니스프리 디자이어 컨투어 듀오 2호 이건 테스트를 하고 산 건데... 하이라이터와 컨투어링 2개의 색으로 되어있어요. 저는 근데 테스트할때 하이라이터랑 컨투어 두개 섞어서 써서 괜찮은 줄 알고 샀어요....ㅠㅠ 집에서 보니 하이라이터였더라구요. 다른 제품과 비교해보면 많이 붉어요. 근데 앞에서 말한 제품중에서는 4번이 제일 낫습니다.
근데 그거 아세요? 사실 쿨톤은 약간 붉은 갈색이 더 어울린다는거...
완전 레드브라운! 이런 색이 아니라 갈색이 노란 빛 도는 갈색, 붉은 빛 도는 갈색이 있다면 후자가 더 어울린다는 거요. 전 최근에야 알게 되었어요.
사람들이 붉은 기가 돌아서 별로에요 이런 말 많이 하짆아요. 그래서 저는 단순히 아 붉은기 도는 건 별로군 했는데, 사람 나름이더라고요.
쿨톤은 얼굴이 붉은 분이 많아서 채도가 낮으면서도 붉은기 도는 제품(노란기랑 비교해서) 추천합니다.
5. 이니스프리 마이팔레트 컨투어링 3번 + 미샤 코코몽
지금까지 본 제품 중 가장 무난하게 낫습니다. 두 제품다 비슷한 것 같아요. 근데 이니스프리가 입자가 더 고운 것 같아서 이니스프리를 구매했어요.
사실 이니스프리 마이팔레트 섀도 매트 27번이 컨투어링으로 나왔음 좋겠어서 두개 샀어요. 붙여서 써보려구요. 조금 여렸으면 좋겠지만 적당히 양조절해서 털어서 써야지요. 회색끼 돌면서 에뛰드 진저밀크티?인가 그거랑 색이 많이 비슷해요. 펄도 없구요.
6. 기타 실패템 맥 소바 - 너무 노랗습니다. 황토빛... 이것도 언니주었어요. 언니는 웜톤인데 정말 잘 어울리더라구요 ㅠㅠ
음영 베이스 섀도로는 에뛰드 레이디 얼그레이, 진저밀크티, 카페라떼 사용하고 있어요. 혹시 좋은 제품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에뛰드 레이디얼그레이 - 코 쉐딩에 좋다던데 펄이 있어서 이것보다는 에뛰드 진저밀크티가 더 좋은 것 같아요. 레이디얼그레이는 섀도로 사용합니다.베이스 섀도로는 좋아요.
에뛰드 101 블렌딩펜슬 10호- 코 쉐딩용으로 유투버 포니님상보고 샀는데 너무 진하고 회색빛이 너무 돌아서 손이 안가게 되더라구요.
페리페라 노즈 쿠션 쉐딩 1호 (정식 명칭은 기억안남) - 편하고 좋은데 실패템까지는 아니고, 갖고다니면서 쓰기 좋아요. 약간 노랗습니다.
실패템은 아니고 그밖에 사고 싶은 건 아멜리 마카롱 그레이. 사실 섀도로 써본 것 같은데 잃어버렸어요. 다시 사고 싶어요. 근데 베이지 + 그레이 색이라던데 사실 얼굴에 그레이는 쾡해보일 수도 있다고 해서 고민중입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분명 살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