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개구리군입니다.
게시물ID : mabinogi_1104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개구리군
추천 : 105
조회수 : 2669회
댓글수 : 21개
등록시간 : 2015/03/24 02:18:18
사태 심하게 벌여놓은 잘못이 있어서 그냥 저 댓글만 적는 건 아닌거 같아 글 올립니다.

1. 증거/증인 소환하지 않은 이유.

박기자님께서 언급하신 저 사태가 벌어진게 못해도 2년이상은 되었을 겁니다. 그 사이에 제 PC의 포맷만 한 5번 이상은 한 것 같고, 그 당시에는 증거라고 저한테 알려주신 분들이 주신게 있었는데 지금 가지고 있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올릴 만한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증인 소환하라, 그 말 했던 사람들 불러내라고 하늘휘씨가 저한테 이야기를 하고, 이전 글에서도 그런 분들이 제법 계셨습니다만 기본적으로 그런 증언을 해주는 증인들은 저를 믿고 이야기 해주던 분들이었으며, 당연히 자신들의 언급이 되는걸 원치 않았습니다. 하늘휘씨의 파벌에 치인게 워낙 많았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따로 부르진 않았습니다. 잘못 되어도 저 혼자 묻히고 끝나는게 낫지 괜히 그분들에게까지 피해주고 싶진 않았거든요.

2. 무대응의 이유.

증거가 없이 들은 이야기만 가지고 저런 댓글을 쓰는게 굉장히 무리하고 잘못된 행동이긴 한데 한명한테 듣기만 했다면 모르겠는데 관련된 이야기를 여러사람한테 들었기도 했으니, 이게 크게 이슈가 되면 분명 그때의 이야기를 기억하는 다른 분이 계실 것이라 생각을 했었죠.

물론 사태가 겉잡을 수 없이 커진건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터트린건 저쪽이지만 원인 제공은 저인데 제가 책임지고 수습하질 못했으니까요. 대응만 하지 않았을 뿐 댓글은 꾸준히 보고 있었습니다만... 제가 알던거 이외에 일이 더 많이 있더군요. 놀라울 지경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하는 업무가 잘못 처리된 건이 있어서 사실 그쪽에 신경 쓴다고 제대로 된 대응을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일때문에 반쯤 멘붕 상태에서 이 일까지 터지니깐 어떻게 대응을 해야될 지 전혀 생각이 안나더군요.

3. 예전 던게에서의 친목질

변명할 여지 없습니다. 당시에는 길드 운영 전략으로 던게에서친목질을 꽤 심하게 했습니다. 길드 카페에 올리면 될만한 사항을 마치 오유가 제 것인 마냥오유 던게에 올려두고 했었죠.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잘못된 행동임이 분명한데 그 당시에는 그 잘못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거 관련으로 이야기가 나오던데 늦었지만 그땐 정말 눈쌀 찌푸리게 해서 죄송했습니다. 이것 관련으로는 계속 저에게 채찍질을 해주세요. 혹시 예전 버릇을 못 잊고 친목질을 저도 모르게 오유 내에서 할 수도 있으니 그런 낌새가 보이면 바로 비판을 가해주시길 바랍니다.

4. 마무리

하늘휘분이 자꾸 저랑 1:1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 시작을 협박질로 시작해놓은 상태에서 괜히 이야기를 해봐야 진전이 있을거 같지 않다는 생각은 지금도 변함은 없습니다. 허나, 그것과는 별개로 마비 게시판에 분란을 일으킨 원인을 제공한 점, 그리고 그 점을 제대로 수습하지 못한 점, 예전 던게 친목질 등등 저도 떳떳함이 전혀 없는 입장임에도 불구하고 함부러 나서게 되어 마비 게시판 여러분, 그리고 베스트 게시판을 통해 해당 사태를 보게 된 오유 이용자 분들께 다시한번 머리숙여 사과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