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식약처·지자체, 추석 성수식품 일제 점검 나선다
게시물ID : sisa_11022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묽은배설촤아
추천 : 7
조회수 : 532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8/08/29 16:20:42
내달 3~11일…제수·선물용 식품 위생관리 및 수입검사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소비할 수 있도록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내달 3일부터 11일까지 추석 성수식품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추석 명절시기에 일어날 수 있는 불법행위로 ▲무허가 제조·판매 ▲유통기한 경과제품 유통 ▲냉동고기를 냉장육으로 판매 ▲비위생적 취급 등이다.

이번 일제 점검 대상은 추석 제수용·선물용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제조·가공하는 업체, 대형마트·전통시장 등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식품판매 업체, 추석 귀성길에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이다.

또한 시중에 유통·판매되고 있는 한과, 떡, 사과, 고사리, 조기, 명태, 주류, 건강기능식품 등을 수거해 잔류농약 및 식중독균 등을 검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수용·선물용 수입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수입통관 단계에서도 정밀검사를 강화한다.

수입검사 강화 대상은 ▲고사리, 밤 등 농산물 7개 품목 ▲와인, 건어포류 등 가공식품 7개 품목 ▲프로바이오틱스 등 선물용 건강기능식품 5개 품목이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을 통해 국민들에게 안전한 추석 성수식품을 공급하는 한편 고의적 불법행위는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고발 조치를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식품과 관련된 불법행위를 목격하거나 의심될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korea_logo_303.jpg

출처 http://www.korea.kr/policy/societyView.do?newsId=148853540&pWise=main&pWiseMain=A14
https://www.mfds.go.kr/brd/m_99/view.do?seq=42997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