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빈댓글에 대한 몇가지 사실과 팁?
게시물ID : sisa_110155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서잉여
추천 : 18/4
조회수 : 912회
댓글수 : 54개
등록시간 : 2018/08/29 01:42:10
드디어 빈댓글이 오유에 도착했군요. 

이미 유명한 방법이어서 저도 몇번 달고 싶었지만 
시게에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 참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활성화되겠네요. 
(사실 정치시사에서는 어그로랑 빅마우스랑 구별이 쉽지 않더라구요 ㅋㅋ) 

아직은 좀 빈댓글의 적응 기간 같아서 제가 알고 있는 몇가지 사실과 개인적인 팁을 공유합니다. 

1. 
빈댓글은 딴지 것도 아니고 엠팍것도 아니고 엄연히 클리앙의 것입니다. (기승전딴지하시면 안됩니다)
심지어 원작자도 알려져 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004568
가끔 눈팅하는 곳이라 빈댓글 문화보고 그 효과에 감탄하곤 했습니다. 
최근에 알바들에게도 타격이 있다는 주장(아마도 엠팍?)이 있어서 급격히 수출되고 있습니다.
(클리앙은 IT커뮤티니답게 특허를 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으나 오픈소스로 풀어야 한다는 우스게소리가 있습니다. ^^)

2.
그냥 뜻은 ‘어그로에게 먹이주지 말자’는 정도인 것 같은데, 먹이를 주지않고 답들 안달고 무시했더니 그 사람들 글에 반대 의견이 없이 남아서 마치 다들 그렇게 인정하는 듯한 착시효과 있었습니다. 이것들을 해결한 쉽고 간단하고 놀라운 솔루션입니다. 
포탈에 달려 있는 말도 안되는 악플들만 남아서 마치 여론인냥 오해받는 것을 떠 올리시면 쉽습니다. 섞이고 싫고, 말주변이 없거나, 논리적으로 반박할 필요가 없을 때 좋습니다.

3. 
빈댓글은 묵음수행이 아닙니다. 어그로 몇명 무시하고 하던 것 하자에 더 가깝습니다. (좋은 글도 많이 써주시길)

4. 
글쓴이만 보고 저격하듯이 할수도 있겠지만 내용과 댓글에 따라서 남겨주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근거없는 저격 몰이도 신고대상이니)
가끔 자기가 왜 어그로 취급을 받는지 달린 반응보고 깨달을 때도 있더라구요. 당연히 이상한 답글에도 그 답글로 달곤 합니다. 

5.   
또 빈댓들을 남용하거나 악의적으로 할때는 이에 대한 비판 답변도 합니다. 
빈댓글에 빈댓글은 좀 오인의 여지가 있어 애매합니다. 

6. 
오유버전의 빈댓들이 된다면 신고기준에 따라서 빈댓글해주면 좋지 않을까하는 의견입니다. 어차피 어그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7. 
첨 쓰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자기 글에 빈댓들이 있을 수 있지만 상처받지 마시길. 

8.
‘& nbsp’ 나 ‘& shy’ (&다음에 공백 없이) 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시험하셔도 됩니다 ^^)

9.
(개인팁) 아이폰을 쓰시면 설정>일반>키보드>텍스트 대치 기능을 쓰시면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IMG_1495.jpeg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