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도올 김용옥의 당대표후보 3인 평가
게시물ID : sisa_10935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임승차자
추천 : 20/19
조회수 : 2689회
댓글수 : 38개
등록시간 : 2018/08/15 18:03:23
▲ 이해찬, 강단있고 종합판단력 뛰어난 조조 스타일· 건강이 영…, 술 끊어야

이해찬 의원을 좀 안다고 한 도올은 "강단이 있는 조조 스타일"이라며 "겉으로는 좀 거부감을 주는 것도 있지만 종합적인 판단력이 뛰어나다"고 했다. 

도올은 "불안한 시기에 이해찬이 구심점 노릇을 해야하는데 너무 힘이 없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도올은 "카리스마틱하게 젊을 때 이해찬처럼 그런 느낌이 나와야 되는데 그런 기가 빠져보인다"며 "당신 술도 끊고 몸을 만들어라"고 주문했다. 

▲ 김진표, 정치적 감각은 별로 

민주당 김진표 당대표 후보에 대해선 "관료 출신이고, 정치적 감각은 별로 없는 분 아닌가 싶다"며 "전술핵 배치라든가, 최순실 특별법이라든가 이런 거에서 하여튼 뭔가 민주당의 아이덴티티를 본질적으로 갖지는 못했다"며 당대표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혹평했다. 

▲ 송영길, 믿음직한 젊은이· 인적 네트워크 부족으로 아직 빛 못봤지만 '짜요(힘내라)' 

송영길 의원에 대해 도올은 "정말 믿음직한 젊은 청년이다"며 이례적으로 극찬했다. . 

도올은 "전라도 사람이고 5·18 때 치열하게 참여했고 눈물이 있는 참 좋은 사람이다"고 칭찬을 이어갔다.  

다만 "인적관계라든가 이런 것들이 좀 폭 넓게, 뭔가 부드럽게 (해야 하는데) 안 돼서 선거에서 아직 빛을 못 봤다"며 " 그냥 중국 말로 '짜요', 힘내세요 라고 말하고 싶다"고 편애을 감추지 않았다.
출처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22&aid=0003296729&date=20180815&type=1&rankingSectionId=100&rankingSeq=3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