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갑수 “이재명 지사 공격하는 극문세력은 일베 유저”
“이 지사를 공격하는 사람들 가운데 극문 세력은 일베(일간베스트) 유저인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지금 비판이 받는 내용들은 대부분 확인되지 않거나 잘못하지 않은 것”
앞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이 지사와 조직 폭력단체 성남 국제마피아파의 유착설을 제기한 바 있다.
“그렇게 따지면 변호사는 다양한 의뢰인을 담당하기 때문에 다 연루된다고 봐야 한다. ‘그알’ 이 지사 편은 예능PD였던 PD가 새로 프로그램을 맡으면서 화려하게 각광 받기 위해서 (무리하게)한 게 아닌가 싶다. 누가 봐도 억지였고, 연루된 것 자체가 없더라. 오히려 이 지사는 변호사 시절 20여 년 동안 인권 변호사로 활동했다. 홍성우 변호사와 비슷한 길을 걸었다.”
“광범위한 보수 잔당세력, 드루킹과 비슷한 일종의 민주당 내 내부분열 세력, 이명박 때는 침묵하다가 정권이 바뀌니까 자신의 입지를 얻고 싶어하는 정치 자영업자들, 더불어 민주당을 죽이려고 하는 일베 세력들”
“특히 극문 세력 중에서 열혈 일베 세력들이 있다. 민주당에서 조사한 자료에 나와 있는 내용”
“김대중 전 대통령,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체험 때문이다. 두 사람도 여러 마타도어로 끊임없이 진실을 비틀(왜곡되)어 공격받지 않았나. 이 지사는 민주당 내 자원 중 한사람일뿐인데 너무 많은 공격받고 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416&aid=0000230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