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폐들의 농간에 한번 속는 건 속인 놈이 나쁜 놈, 두번 이상 속으면 속는 사람들이 바보.
재벌보수기득권경제 적폐 개혁 손도 못 대보고 멈출 샘인가?
경제 개혁 못하도록 재벌친일기득권들이 온 몸으로 저항하고 있는 겁니다.
나라 망한다. 경제가 최악이다. 다 프레임 놀음입니다.
출처: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71617491099361&type=1
최근 2분기 성장률 실적 발표 이후 '한국경제 위기론'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우리 경제는 성장을 멈췄을까.
다수 언론이 한국경제가 "성장이 멈췄다"고 분석했고, 심지어 '성장률 0%대 추락'이라는 제목을 달아 분기성장률 수치를 연간 성장률로 착각하게끔 유도하기도 했다. 일부 경제전문가들도 한국경제가 심각한 '부진'에 빠졌으며, 수출과 소비, 투자 모두 위태로운 상황이라는 부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그렇다면 정말로 한국경제가 2분기에 성장이 멈추고 심지어 부진에 빠졌다고 말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인지 여러 경제지표를 비교 분석하면서 확인해보자. 즉 팩트 체크를 해보자는 말이다.
물론 대내외 불안요인도 적지 않지만, 현재 잠재성장률이나 거시지표 상으로 국내 경기가 크게 꺾였다는 객관적인 증거는 찾을 수 없다. 아무리 경제가 걱정된다 해도 무조건 경제가 안좋다는 색안경을 끼고 보면 경제지표는 모두 어둡게 보일 수밖에 없다. 경제 통계를 볼 때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보는 확증편향의 오류에 빠져선 안된다.
※ 이 기사는 빠르고 깊이있는 분석정보를 전하는 VIP 머니투데이(vip.mt.co.kr)에 2018년 7월 29일 (19:00)에 게재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