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유 여러분! 저는 한국 국적 취득을 위해 귀화 절차 밟고있는 한국 미국 혼혈입니다. 두 달 전 미국으로 국적포기증명서 신청하고 기다리는 중인데 그냥 문득 오유분들께 축하?가 받고싶어 글 올리네요ㅎㅎ
다들 후회할꺼라 해요. 미국 시민권을 갖기위해 다들 난린데 왜 그걸 포기하냐구 근데 전 제 선택 후회 안합니다. 험난한 때도 당연히 있겠죠. 아무리 시대가 변했다 하여도 혼혈에 대한 편견은 아직도 존재하고, 그 편견으로 인해 상처 받은 적 있고 또 받겠지요. 취업준비도 해야하는데 아이고.. 근데요 평생 살아온 이 곳을 등지고 떠나기엔 내 추억들이, 주변에 내 사람들이, 그리고 그들에게 받은 도움과 사랑이 너무 따뜻해요. 그래서 비로소 내가 이 나라의 정식적인 국민이 된다면 지금까지 좋은 사람들에게 받은 감사한 도움, 특별하거나 뛰어나진 않지만 제가 가진 능력들로 이 나라를 알리는것으로 보답하려 합니다. 아직 갈 길이 너무너무너무 멀지만요ㅠ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기쁜 마음을 표현하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ㅠㅠ 어쨋든 읽어주셔서 감사하구 대한민국의 모든 학생 취준생 직장인 엄마 아빠 오유인 한국인 화이팅하십시다!ㅋㅋ 쓰고보니 뭔 선거연설같네ㅋㅋㅋㅋㅋ그래도 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