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촛불집회 계엄령 검토' 관련 국방부에 수사 지시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촛불집회 당시 국군기무사령부가 계엄령 검토 문건을 작성한 것과 관련해
독립수사단을 구성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수사할 것을 송영무 국방부장관에게 지시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문 대통령은 독립수사단이 기무사의 세월호 유족 사찰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하도록 지시했다.
독립수사단은 군내 비육군, 비기무사 출신의 군검사들로 구성될 예정으로,
국방부 장관의 수사지휘를 받지 않고 독립적이고 독자적으로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 대변인은 "독립수사단을 구성하라고 지시한 이유는 이번 사건에 전현직 국방부 관계자들이 광범위하게 관련됐을 가능성이 있고, 기존 국방부 검찰단 수사팀에 의한 수사가 의혹을 해소하기에 적절치 않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
아침에 하태경이 세월호 사찰로 범위와 수위를 있는 힘껏 낮추는 것 같아서.
이것들이 기무사 쿠테타(?)를 세월호 사찰 선으로 마무리 하려는건가 싶었는데.
바로 이렇게 대통령 지시로 바로 대응이 나오니 사이다 마신 것 처럼 시원하네요.
아무리 생각해도 그날 기각되었다면 당신과 우리 그리고 나와 여러분의 자식 앞에
탱크랑 장갑차 실탄을 소지한 군이 촛불을든 우리 향해 바라보고 있었을꺼아니겠습니까?
이건 생각만으로 오금이 저리는 그 이상이어서 현실로 상상이 안되더군요.
암튼 끝까지 유신의 추억을 간직한 군인들 모두 잡아 들였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http://v.media.daum.net/v/20180710102021671?rcmd=r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