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 그 자체보다는 이슬람교를 믿는 무슬림에 대한 혐오성글들이 각종 커뮤니티에 퍼지고 있는게 보입니다
각각 카페에 글 나르면서 글올리는 사람들이나 댓글다는 사람들 정치적이념을 떠나 순수하게 난민을 반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의도적으로 박사모같은 일베애들이 우익카페내에서 이 부분을 문재인정부를 공격할 수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서 글중간중간 댓글중간중간 문재인정부를 비난하는 글을 꼭 올리고..서로 집회참석해서 광우병처럼 분위기반전시킬 기회라고 선동하고 있더군요.
저도 난민문제는 단순하지않고..우리나라입장에서도 낯설고 골치아픈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난민문제를 반대할수도 있죠. 그런데 일부문제 그리고 거짓정보를 가지고 이슬람교 전체를 성폭력 악마처럼 비하 증오하는것은
절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혐오성 글 올리시는 분들 하는 이야기 보면.. 유럽에서도 난민을 받아서 지금 엄청난 반대와 혼란속에 있다라고 하시지만.
유럽도 난민문제에 그 자체에 대한 고민과 의견충돌은 있지만. 이슬람 종료 무슬림인 자체애 대한 혐오나 증오는 금지합니다.
서로서로 자제하고 있어요. 그런 부분을 공개적으로 내세우게되면 증오범죄로 처벌도 당할수 있습니다.
이런부분을 비판하지 않으면 그 사회가 극우로 진행됩니다.
난민문제는 차분하게 법대로 원칙대로 처리하면 됩니다. 우리 대부분 에너지를 이슬람문화권에서 수입하고 있어요.이슬람 문화권과 얼마나 많은 교류를 하고 잇는데.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안됩니다. 지금 정부가 잘하고 있는거에요.
이슬람신자 제일많은곳은 인도네시아 인도 파키스타등 중동쪽이 아니고 동남아시아 쪽이 이슬람신자가 훨씬많습니다.
세계3대종교에요. 신자가 우리 생각하는 그 이상입니다.
난민을 우리보다 훨씬 많이받고 난민문제로 골치아파하는 성폭행등이 많이 발생한다고 혐오글 쓰시는분들이 예를 드는곳.
독일 ! 이곳에서 얼마전 난민 반대 시위가 열렸습니다. 독일여성 강간당했다고 이슬람혐오글을 올리고 했지만
실제 독일은 난민반대를 넘어 혐오시위 하지말라고 더 큰 목소리로 집회했습니다.
이번주.. 극우카페들이 난민반대집회하는거 서로 독려하더군요.
조금 걱정입니다. 난민반대는 이해하는데 어설프게 종교인종 혐오시위하고 정부반대시위쪽으로 진행할려고 의도하는세력들때문에.
*-----------
난민반대시위에 참석자는 5천 "난민은 떠나라~"
그집회에 반대하며 차별 혐오 반대시위는 2만5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