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한낱 성남시장에 불과한 자를 전국구 인물로 띄운 게 팟캐다. 사실 성남시장이란 자리는 서울로 치면 구청장과 동급으로 대개는 이름조차도 모르는 존재다. 나도 며칠 전에 투표했지만 우리 구청장 이름을 모른다. 대개 다 그럴거다.
그런 깜도 안 되는 자를 자꾸 출연시켜 이름을 알려서 중량감 있게 만든 것이 바로 팟캐다.
둘째, 수년전 김부선 스캔들을 잠 재움으로써 이재명이 계속 커 나갈 수 있게 배려하였다. 김부선, 그녀의 딸, 공지영의 증언은 주진우가 김부선 스캔들을 조기진화하는데 역할을 하였음을 거듭 증언하고 있다. 주진우는 해명없이 숨기에 급급하고 있다. 그들이 했던 말 처럼 숨기는 놈이 범인이다.
셋째, 토론과정에서 이재명은 주진우와 통화한 사실 자체를 부정한 바 있다. 주진우가 사실대로 말하면 이재명은 허위사실 유포로 당선이 취소된다.
이런데도 유명 팟캐스터들은 이재명에 대해 중립이다? 소가 웃을 일이다.
이 일에도 불구하고 김어준등이 공이 크니 봐주고 싶다는 분들은 나도 그 선택을 존중한다.
다만, 사실이 이렇듯 명백한데도 나꼼수등을 지키기 위해 마치 아무 일 없었던 걸로 심지어는 김부선은 천하의 거짓말쟁이에 관종녀요 공지영은 정신이 이상한 년으로 모는 행태는 결코 용납하지 못 하겠다.
내가 애정이 가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무고한 사람을 인격살인하고 사회적으로 매장한다면 이명박근혜 지지 부류와 무엇이 다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