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로 22살이 됐고, 97년생 여대생입니다.
작년부터 바이크를 꼭 몰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제는 생각에만 그치지 않고 직접 행동으로 실현해보려고 하거든요..
제가 지금 2종 보통 면허가 있어서, 150cc 이하의 스쿠터를 모는데는 문제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운전 경험도 없고 안전교육조차 제대로 받지 못해서 먼저 2종 소형을 딴 후에 150cc 이하의 스쿠터부터 몰고,
그 다음에 천천히 배기량이 높은 바이크를 몰아볼 계획입니다. 일단 2종 소형을 따고나면 250cc 이상의 배기량의 바이크도 몰 수 있다고 알고 있거든요.
근데 문제는... 승용차 면허랑은 달리 오토바이 면허는 어디가서 어떻게 따야하며,
연수는 또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안전교육은 어디서 받아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잘 알려져있지도 않고..
제가 울산쪽에 거주하는데, 울산쪽에 2종 소형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바이크를 몰아보고 싶다는 마음과는 별개로, 바이크라는 것이 안전에 대해서 조금만 방심해도 큰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위험한 물건이라
확실하게 안전연수를 받고 시도해보고 싶은데 말예요..
그래서 오유 바이크게시판 유저분들께 여쭤봅니다.ㅠㅠ
2종 소형 면허를 따기 위해서 부울경 쪽에서는 주로 어디서 연수를 받으면 될까요?
그리고 연수받을만한 2종 소형 학원이 따로 있나요?
그리고 정말 운이 좋아서 그 악명높은 2종 소형 면허를 딴다고 하더라도 처음에는 어떤 종류의 오두바이부터 몰아야 하는지 감이 안 잡히네요..
처음부터 혼다, 야마하같은 회사에서 만든 오두바이는 아무래도 좀 무리일까요?
조언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