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제대한 남자입니다. 친구의 권유로 파주 LG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일단 공장쪽은 물론 알바를 떠나서 일을 제대로 시작한건 처음입니다. 그리고 지방에사는 촌놈이라서 그런지.. 아무리 성인이라지만 걱정이 앞서네요.. 궁금한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일단 파주에서 근무하시는 분이나 근무하신 경험이 있으신분이 댓글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삼성이나 하이닉스는 물론 그쪽 분야에서 일을 해보신분도 조언좀요^^;; 친구한테 기본적인건 물어봤는데.. 연말이라.. 바쁘고 친구폰도 고장이 나서.. 물어보기힘드네요.
1. 만약 입사하게 된다면 수습기간은 얼마나 되고, 연봉이 수당, 성과급, 보너스 등 다 포함해서 대략 얼마정도 될까요?
2. 일은 많이 힘들다고 하던데..?? 친구보니 1년넘게 힘든 내색 않고 성실하게 다니는거 보니 저도 거기에 약간 솔깃한면이 있었어요... 학교를 다니면서, 알바를 하면서도 1분 1초라도 지각 한적이 없습니다.. 그만큼 전 한번 들어가면 성실하게 다닐 각오는 되어 있는데...
3. LG라서 그런지 LGT를 써야 된다는데 사실인가요??
4. 기숙사가 3인1실인데.. 수용능력이 부족해서 현재는 4인1실 쓴다던데.. 내년엔 다시 3인체제로 간다고는 하던데... 기숙사 시설이며, 기타 편의시설같은건 잘 되어 있는 편인가요?
5. 생산직인데.. 면접시 복장은 정장인가요? 아니면 자율복인가요??
6. 면접시 개별면접인가요? 단체면접인가요? 면접을 보게 된다면 주로 어떤 내용들을 물어볼까요?
7. 4개조 3교대라고 들었는데.. 근무며 휴일이며 어떤 방식으로 하게 되나요?? 일주일에 이틀 쉰다고 하던데.. 그 이틀이 연속해서 쉬는건지 아니면 야간 근무하는날 다음날 쉬는걸 말하는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