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더2의 아이템 효과중, 제가 아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지닌 아이템은 이것들입니다.
하나는 '저주받은 총' Bane 이며, 들고 있을 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지니고 아우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레전더리 쉴드 'Fabled Tortoise' 로, 엄청나게 많은 쉴드량과 엄청나게 많은 체력 감소량, 그리고 착용 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 아이템의 효과에 대해 각각 분석하고, 만약 두 아이템을 동시에 착용하게 되면 얼마나 이동속도가 개뿔이 될지를 실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평한 속도 비교를 위해서, 장소는 생츄어리의 골목으로 정했습니다.
저기 보이시는 붉은 선을 따라서 달렸는데요.
달리기 시작과 동시에 녹화를 시작하여, 얼마나 걸리는지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맨 처음,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달렸을 때는 총 9초가 걸렸습니다. (유튜브에서 보니까 8초 다음에 바로 10초로 넘어가네요 ㄷㄷ)
그 다음에는, Bane 을 착용하고 달려보았습니다. 저 짧은 길이 55초나 걸리는 험난한 길이 될 줄이야..
게이지의 헐떡이는 소리가 없었으면 저는 달리다가 실험을 접었을지도 모릅니다.
그 다음에는 Fabled Tortoise 를 착용하고 달려보았습니다.
의외로 속도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16초 정도밖에 안걸리네요.
마지막으로 두개를 다 착용하고 달려보았습니다.
음.. 그런데 생각보다 느리지는 않아요.
Fabled Tortoise 가 이동속도를 약 1/2 로 만들었고, Bane 이 이동속도를 약 1/6 으로 만들었는데,
두개를 동시에 착용하고 달려본 결과 9/64 니까 이동속도가 약 1/7 정도로 밖에 안떨어졌거든요.
사실 두개를 동시에 착용하면 이동속도가 1/12로 떨어질 것이다, 라는 가설을 먼저 세우고 했던 실험이라, 가설이 옳지 않음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대체 왜 그러는걸까요?
그것을 알아보는 것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