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은 돈 때문에 찍어줘서 당선됐고 박근혜는 투표하기 싫다고 해서 당선됐고 이번에 남경필 당선되면 "그럴 줄 알고 투표 안 했다", 아니면 "민주당 정신 차리라고 일부러 남경필 찍었다" 그럴 건가요
이재명을 지지하지도 않고 이동형을 좋아하지도 않습니다. 의사표시 분명하게 적은 글도 있습니다.
이런 글을 적는 이유는 '민주당 정신차리라는 뜻에서 남경필 찍자'라는 글이 보기 싫어서였습니다. 그냥 '남경필은 이러 이러해서 괜찬으니 찍어줍시다'라고 하면 그러려니 하겠습니다. 여기가 민주당 게시판도 아니고 문재인 게시판도 아니니까
그런데 최소한 남경필 지지하면 남경필에 대해서 홍보하셨으면 합니다. 괜히 민주당 걸고 넘어지지 말고 남경필한테 투표하면 남경필 좋은 거고 바미당 좋은 거지 그걸로 민주당이 어쩌고 저쩌고 그런 일 없습니다.
민주당에 응원을 보내지만 저도 민주당에 불만이 없지는 않습니다. 민주당에 불만이 없지 않지만 저는 민주당에 응원을 보냅니다.
- 가장 열정적이고 가장 열성적이었지만 투표율 조사하면 언제나 꼴지, 이번 대선에서도 꼴지 그래서 누가 본선 경쟁력 있는지 일반인을 당 경선에 참여시키는 겁니다. 당원을 무시하는 게 아니라 당원만 가지고는 본선 판단이 안되니까(투표율 올리려는 목적도 있고) 홍준표가 25프로 '씩이나' 먹은 말이 안 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문재인 대통령이 41프로 '밖에' 못 먹는 말이 안 되는 상황이 벌어지니까 (후보 5명인데 41프로면 꼭지까지 간거다라고 말하고 다녔습니다. 폄하하는 거 아님)
투표는 개인의 선택이니까 남경필을 찍든 이재명을 찍든 알아서 하는 거지만 남경필 찍겠다면서 민주당 거론하는 건 좀 빼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