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덤벨컬을 하는데 전완근에 통증을 느껴서 질문을 드려봅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약 5일, 1시간 30분정도 무분할로 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덤벨컬은 운동의 마지막쯤에 하고, 9월까지는 판무게기준 5kg로 10개씩 5세트를 했었는데
10월부터는 판무게기준 9kg로 무게를 늘려서 10개씩 5세트를 하고 있습니다. (가끔 마지막 세트에는 15개)
10월에 무게를 약간 올린 뒤로 많이 무겁다는 생각은 했지만, 이두 펌핑도 잘 되는 거 같고 점차 익숙해져서 괜찮다고 느꼈는데요.
11월 말부터 덤벨컬을 할 때나 팔에 힘이 들어갈 때에 전완근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욱신욱신 하여요.
가만히 있을 때에도 약간의 피로감이 있고요.
검색해보니 전완근이 성장하려는 것이다, 근력에 비해 과한 무게로 운동을 해서 전완근에 피로가 축적된 것이다 등등의 말들이 있더라고요.
저는 막상 통증을 느끼다보니 쉬고는 싶은데, 또 막상 운동을 쉬기에는 맘이 편치 않네요.
병원에 가보면 빠르겠지만 연말이라 일이 바빠서 틈이 잘 나지가 않아서 질문을 드려보게 되었습니다.
1. 비슷한 증상을 경험하셨거나 알고 계신 분은 이 증상이 어느 정도의 심각성(?)을 갖고 있으며, 어떻게 회복(?)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ex. 그대로 해도 상관없다 / 덤벨컬만 당분간 쉬면 나아진다 / 전완근을 사용하는 운동 자체(푸쉬업, 턱걸이 등등)를 모두 쉬어야 한다
2. 운동할 때 전완근을 보호(?)할만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손목아대가 손목을 커버해주는 것은 아는데, 전완근도 그런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대한 정리를 해보았는데도 조금 두서없지만 부디 노하우를 나누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