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여러분, 무관심속에 교육감 선거도 관심많이가져주세요.
게시물ID : sisa_10472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esert_Fox
추천 : 8
조회수 : 477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8/04/22 13:08:12
서울교육감 진보진영 후보 경선..'조희연-이성대' 양자대결로

http://v.media.daum.net/v/20180421115429527

진보진영 서울시교육감 단일후보 경선에 참여하는 이성대 예비후보(왼쪽·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서울지부장)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오른쪽).

진보진영 쪽 서울시교육감 단일후보 경선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이성대 예비후보(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서울지부장) 간 양자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이 후보는 다른 경선 참여자인 최보선 전 서울시의회 교육위원과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최 전 위원은 전날 종로구 성균관대에서 진행된 이 후보 선거대책본부 자문위원 위촉식에 참석해 이 후보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이로써 '2018촛불교육감추진위원회'의 서울시교육감 단일후보 경선에는 이 후보와 조 교육감 둘만 남게 됐다.

이번 경선에서는 '시민경선단 직접투표'와 '여론조사'가 7대 3의 비율로 반영되며 현직이 아닌 후보에게는 득표율의 10%만큼 가점이 부여된다.

'현직 프리미엄'과 지명도가 강점인 조 교육감에게 유리하지만은 않은 경선규칙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만 13세 이상 청소년이 경선단에 참여해 투표할 수 있다는 점도 변수다.

대부분 학교에 다니며 교육정책에 직접 영향을 받는 청소년들은 '제3자'인 어른과 다른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크다.


ㅡㅡㅡㅡㅡㅡㅡ


교육감 역시 서울시장 못지않게 굉장히 중요한데.. 사람들은 여기에 무관심인게 ...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