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다선"국회의원분들 그중에 시장나오고 싶었던 분들은 적절하게 이득도 보고 누구는 피의 실드질도 해주고.
민주당 뽑긴하는데... 시바 전에 정청래도 되도 않는 이유로 날리고 뭐 자기들 불편하게 하는 의원들은 잘만날리잖아요?
내부 총질에 매우 유능하지.
시바 정봉주 입싸고 욕심많고 인격적으로 신선이 아닌건 알지만.
날리는 이유가 이러면 앞으로 누가 저격수 할까?
거 이번에 시장후보로 나오신다고 하는 내가 아주 싫어하는 그 의원 분 딱좋겠어요.
그 필리버스터때 말엄청 많았다가 단독공천이라고 했는데.
이번에도 강력한 경쟁자들 탁탁쳐서 날리고 공천권에 들어가니...
또, 이전에 아닌건 아닌거라고 했더니 문통이 기용한 사람, 큰전략, 민주당 사람 하면서 쉴드 쳤던분들 그 희대의 책사라던 양반 쉴드 치시던분들 그 양반 등에 칼꼽고 나가서 뭐하는지 생각해봅시다.
누가 뽑았으니 믿자.
누가 기용했으니 믿자.
손바닥만한 마을도 아니고 5천만이 사는 나라에서 대통령이 좋은인재를 자기가 다 검증했겠다 그쵸?
누군가 추천했을꺼고 그과정에서 누가 손써서 이상한놈이 들어올일 없었을까요?
문대통령님이 당을 확 장악했을까요? 민주당 호족 공동체였다고 봅니다. 아니 대부분의 한국 정당이.
그냥 사람은 자기욕심대로 움직이고 내편은 없어요 큰그림은 높은양반이 그리라고 해요 그리고 높은양반들이 우리를 납득시켜야지 우리가 행복회로 돌려서 아 이유가 있을꺼야 이해해주자 이러면
또당할겁니다.
홍발정당 안뽑아요.
메갈당 안사요.
또 무슨 당이 2개더있었던것도 같은데 뭔지 모르겠어요 존재감이 있어야지 발정당 2중대 싸움하는당이였나...
그래서 민주당 뽑을꺼에요 그런데 민주당을 뽑았기때문에 민주당은 올바르다고 자신을 설득하지는 맙시다.
그냥 민주당이 잘못했다고 봐요. 결정을 어떻게 하건 그건 큰그림 그리시라고 해요 맘에 안들지만 저같은 소시민이 못보는 뭔가가 있을수 있죠.
그러나 복잡한정치공학질을 할려면 유권자를 설득했어야 했구요.
하다못해 왜 이렇게 했다 인정이 안되요 이해는 커녕.
PS)축하합니다. ㅂㅇㅅ 씨바. 젠더이슈터져서 여성시장 걸고나가면 아주 좋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