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들어 방송된 다큐를 보고 저도 LFHC 다이어트를 찾아보고있는데요
뷰게만 열심히 눈팅하다가 오늘은 다이어트게로 와서 눈팅을 하다가 글하나 올려봅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이 다이어트를 하고계신 이유는 먹는 것에 대한 부담이 없는것 때문 일거예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모든분들중에 고기를 싫어하시는분들은 별로 없을거예요.
이때까지 해왔던 다이어트는 우리가 좋아하는 기름많은 삼겹살! 차돌박이! 이런것들은 살찌니까 못먹어! 라고 하고
삶은 닭가슴살, 데친야채 비교적 맛이 없는것들을 먹으면서 이마저도 양을 제한시키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1~2주되면 못참아! 이러면서 식욕이 폭발하거나 한입쯤은 괜찮아 이러면서 자기합리화하면서 무너지기 시작하죠.
하지만 LCHF는 기름진 버터! 삼겹살! 우리가 살찐다고 생각했던 것을 다 먹어도 된대요.
여기서 모든사람이 훅 유혹되니까 많은 사람들이 시작하는 이유일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핵심을 정확하게 하고 해야지 좋을거 같아요.
LCHF 즉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라고해서 극단적으로 지방의 비율을 많게 섭취하는게 아니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셋 비율 중에서 가장 높기 때문에 고지방이라는 거에요.
예를 들면 탄수 10%, 단백질 40%, 지방 50% 이렇게도 고지방입니다. 이것이 LCHF에서 말하는 겁니다.
비율은 정해진 것이 없다고 합니다. 개인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일부러 지방의 비율을 맞추실려고 지방을 더 섭취하시게 된다면 그건 불필요한 과잉섭취입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 !!!!!! LCHF 기본은 이름에서부터 나와있다싶이 '저탄수화물' 입니다.
이게 정말 고지방보다 지키기 어려운 문제인데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방송에서 보면 지방의 비율은 정확히 정해진게 없지만 저탄수화물은 필수로 들어가야 한다고 합니다.
평소 먹는 탄수화물을 그대로 먹거나 의식하지않고 먹게된다면... 건강한 돼지가 되는 지름길이겠지요 ㅠㅠ
단순한 다이어트라고 생각해서 고기고기!! 버터버터!! 먹자먹자!!! 이렇게 하지마시고
꼭 한번 한발짝 뒤에 서서 내 식단에 어떤 구멍들이 없는지 알아보고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
LCHF 는 우리들의 오해를 풀어주는데서 시작 하는거 같습니다.
이때까지 우리는 지방은 무조건적으로 몸에 좋지않아! 지방은 살을 찌게 만들어! 라고 생각했었고
지방이 칼로리가 많지만 '섭취칼로리=흡수칼로리' 가 아닌것을 알게되었고
이 사실들이 우리의 다이어트를 조금 더 건강하게 해줄수있는 소스같은 역활인거죠
LCHF 다이어트에 대해 안좋은 시선을 가진 글이 있던데 '원푸드 다이어트와 다를바없다!', '그래봤자 못빼는사람은 못빼' 라고
비난하지 마시고 그냥 하나의 새로운 정보로 알아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다이어트 성공해서 행복해져요 !!!! ♥_♥
P.S (그냥 넋두리..)
다이어트는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하죠. 그만큼 자신이 얼마나 열심히 하는데에 따른것입니다.
어떤방법을 선택하던 그것은 자신의 몫이고 그 자신외에는 그 사람에게 뭐라고 할 자격은 없습니다.
'내 말은 도움되는말이야', '쓴소리들어야 독해져서 성공할수있어' 남에게 듣는 이런말들은 대부분 그냥 스트레스가 될 뿐입니다.
스트레스 받으면 안됩니다 다이어터들은 ㅠㅠㅠㅠ
내가 뱉은 말은 한마디일지 몰라도 당사자에겐 그 한마디들이 모여모여 수백수만마디 입니다 !!!!!!
주위에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냥 아무말하지 마시고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