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朴대통령 "완쾌자 증가는 메르스 극복가능 증거"
게시물ID : mers_102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14
조회수 : 3221회
댓글수 : 51개
등록시간 : 2015/06/14 17:28:29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환자에게는 의료진이야말로 희망 아니겠나. 국민을 위해 어려움이 한둘이 아니겠지만 마지막까지 힘내달라"고 의료진을 격려했다.

또 "굉장히 철저히 격리돼 있고, 안심해도 되지만 이런 상황을 잘 이해 못할 경우 감염되지 않을까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내원객들이 (방문을) 꺼려서 타격도 입으신다는데"라며 "국민께서도 관리가 잘되고 있다는 것을 아시도록 대응을 해주셨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격리병동에서 방호복을 입고 근무 중인 간호사와 전화통화를 하며 "국민께서도 너무 위축되지 않고 좀더 자유롭게 활동도 하시고, 병원에 오시는 것도 걱정 안하시도록 많이 알려야겠다"며 "모두 헌신을 해주시니까 완쾌돼서 퇴원하는 분들도 자꾸 늘어나고 해서 이것이 바로 이 병을 이겨낼 수 있다는 좋은 증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병동 벽에 걸린 '살려야 한다'라고 쓰인 종이를 보고서 "어떤 구호보다 마음에서 절실하게 우러나오는 구호"라며 "이런 계기를 통해 또 한번 공중보건 시스템을 정비하는데 더 힘을 실으려고 한다"고 밝혔다.



출처 http://hankookilbo.com/v/32e17f0fc14242c294a26ea94082fcf9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