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닌거 같아서 혼자 용감하게 국민청원 했는데 동의 하나 받기도 어렵네요..ㅜ 오유친구들이 좀 도와줬음 좋겠네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29468?navigation=petitions 전문.
국내 검색포털을 양분하고 있는 네이버와 다음의 뉴스 공급자 지위에 반대합니다. 포털에 들어가면 관심사를 검색하기도 하지만 포털에서 가공하고 임의로 배치한 여러 컨텐츠를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 대표적인게 뉴스인것 같습니다. 포털에서 뉴스를 공급받아서 예전 처럼 신문 가판대에서 사 보는 불편함은 없어졌지만, 일방적이고 투명하지 못한 뉴스기사 배치로 포털 이용자들의 뉴스에 대한 기호를 선택할 권리를 빼앗고 이미 알려진대로 여론조작집단의 조직적인 댓글 조작의 표적이되어, 여론조작의 온상이되고 있습니다.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국내 양대 검색포털의 메인화면에 뉴스제목이 노출이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그냥 신문사 눌러서 좋아하는 기호를 선택할 수 있게 해주세요. 검색포털을 독과점하고있는 네이버와 다음의 기형적인 뉴스 공급자 지위를 유지한다면, 자본가들의 논리대로 국민들의 생각도 점차 그들의 지배논리에 세뇌되어 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