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민것이 아닌 게시판에서 백날 싸워봐야 운영자 넘어가면 지는겁니다.
게시물ID : sisa_100756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코볼
추천 : 23/5
조회수 : 947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7/12/27 21:14:13

오유 운영자에게 어떤 압력이 가해졌길래 게시판 개편이 이루어진 것인지, 그런데 왜 개편반대를 외친 사용자들의 의견은 운영자에게 압력이 되지 못 했는지 의문이 들면서...

깃발뺏기 게임도 아니고 운영자를 놓고 쟁탈전을 벌이는 모양새입니다.

혹여나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게시판 이용자들이 잘 싸우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이는 큰 실수입니다.

아무리 사용자들이 싸워도 넘어가지 않은 사이트가 없었습니다.

다음 아고라가 옛날에 어땟던가요? 오유는 어떠했습니까? 네이버가 처음부터 댓글이 더러웠을까요? 디시도 처음에는 깨끗했다 하더군요. 일베마저도.

사이트 성격 바뀌는거 순간이고 이는 게시판 이용자 개개인의 노력으로 막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걸 이번 오유사태로 입증이 됐습니다.

시민이 주인인 게시판, 시민이 통제할 수 있는 게시판이 이제는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더불어민주당이나 청와대가 시민들을 위한 자유게시판을 만들어, 전문 관리자를 두어 시민들이 댓글알바 걱정없이 건강한 민주적인 의견표현을 자유로이 개진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시민들이 댓글알바로 의심되는 것을 신고시, 즉각 조사하여 결과를 알려준다면 시민들간 쓸데없는 분쟁을 줄일 수 있을 겁니다.

PS: 민주당 사이트 가보니 아직은 이렇다할 게시판은 없고, 청와대에는 게시판이 있지만 일반 게시판 형식과는 좀 달라 생소한 느낌이지만 자주 놀러가다 보면 익숙해질듯.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