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게가 차츰 안정적으로 과거의 시사 공유를 하는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는데, 아직도 "알바몰이" 한다고 하면서 시게에 글을 올리는 분들이 있으신데, 그분들께 한마디 드리겠습니다.
우선, 유저 모두 알바 나 엠비 세력이 언론을 조작해왔고 아직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으실 겁니다. 이견이 있다고 하면 말씀하십시오. 설명 잘 해드리겠습니다.
오유에 이런 적폐세력들이 과연 없을가요? 적폐들이 문재인 대통령을 흔들려고 하는데 문재인 지지층이 많기로 소문난 사이트중 하나인 오유를 고이 내버려두고 아무런 조작 시도를 안한다? 말이 안되지요? 더욱이 국정원에서 댓글 달고 하는 일도 있었고 말입니다.
여기서 적폐세력의 존재에 대해서 의견을 표출하고 또 그 척결방법을 논의 하는 것에 대해서 "알바몰이"로 규정하고 이의를 제기하고 트러블을 만드시는 분들이 가끔씩 계시는데 말입니다. 혹시 오해를 하고 계신다면 저 나름대로의 "알바몰이"에 대한 정의를 우선 해보겠습니다.
알바몰이: 적페세력과 아무런 상관도 없이 자신의 신념을 바탕으로 오유를 사용하는 유저들과의 토론에서 납득될 만한 논거도 없이 적폐세력으로 규정짓는 행위. (이의 있으시면 말씀해 주십시오)
이런 행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시게 유저분들이 잘 대처해 온 것으로 봐왔습니다. 알바몰이에 대해서는 과감히 비공 신고를 드렸지요.
하지만 여기서 적페세력 존재에 대한 토론을 알바몰이로 규정하고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알바몰이를 해서는 안된다는 룰 때문에 서로서로 긴장해 하는 상황에서 적폐세력 존재에 대한 토론을 "알바몰이"로 규정짓고 거기에 대해 비판을 하면, 일부분 유저로서는 그것이 "알바몰이"에 해당 된다는 착각에 빠뜨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적폐세력 존재에 대한 문제점을 과감하게 제기하지 못하여 그들이 날뛰고 있어도 말 못하는 상황을 초래하게될 가능성이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또한 알바몰이 찾기에만 특별히 열중해서 찾고 계시는 분들도 과거 쓰신 글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유가사람들이 모여서 정보공유하고 토론하는 공간인데 서로간의 차이점으로 인해서 생기는 문제점들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거기서 꼭 "알바몰이"에만 열중하시면서 본인이 피해자도 아닌 상황에서 그런 문제점들을 제기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는 정상적인 오유 유저라고 보기는 힘들다는 것이 저의 분석입니다.
왜냐면 유저들이 오유에 접속하는 것이 누가 뭐하는지 감시하기 위한 것이 아니지 않습니까? 각자의 취향에 따라 게시판에 가서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것에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오유를 더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 그런 다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언제까지나 개인의 취미생활을 우선으로 하는 조건하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런데 자꾸 "알바몰이"에 해당도 되지 않는 문제 제기만 하면서 서로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글들을 자주 쓰고 있다면 좀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알바몰이"행위를 하신 분이 계시면 본삭금을 걸고 [저격]하시고, 굳이 적폐세력의 존재에 대한 문제점과 척결방법에 대한 토론을 "알바몰이"로 막무가내로 규정하고 비난하지 말기를 권고드립니다. 왜냐면 적폐세력은 존재하고 척결을 해야하는 과제가 있으며 이것을 토론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일인데 괜히 말도 안되는 트집을 잡다가 "도둑 지 발 저린다"는 의심이 생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 오해를 불러 일으켜서 서로에게 좋을 것 없지 않습니까?
추가로 "알바몰이"멘트가 시게에 올라온다고 시게 유저들을 싸잡아 비난 하는 것도 그만 하시길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알바몰이"를 한 유저를 직접 [저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