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게가 몸집이 커서 베스트를 장악하는게 싫다면.
시게가 추천 성향이 높아서 베스트에 많이 올라가는게 싫다면.
저는 오유 이 시게 때문에 유입된 사람인데요
이제는 외드게도 뷰게도 연게도 정들어서 따로 들어올 것 같아요. 어차피 베스트만 보는 편이긴 하지만.. 글 쓰는데는 몇몇 게시판만 쓰니까요.
그동안은 정치 관련글이나 시사 관련글은 9년전만 하더라도 터부시 되어 왔고,
타 사이트 중에는 지금도 정치 관련 글을 쓰지 못하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니네만 따로 모아서 써 라고 시사 게시판이 따로 생겼구요.
블랙 유머도 정치 소재가 있으면 시사게로 꺼지라 하고
훈훈 글도 정치 소재가 있으면 시사게로 꺼지라고 하고.
그러니까. 이제 시게를 없애 버리고
블랙유머도, 훈훈한 글도, 사이다 글도, 생활 속에 묻어나게 하는거 어떤가 싶어서요.
사실 유머라는 것도 풍자라는게 원존데 거기엔 정치풍자가 필수였잖아요 사실. 원래 생긴거 부터가요. 풍자와 해학. 그게 어디서부터였겠냐고요.
전 북유게가 뭔지 이름만 들어봤고 타 게시판 가서 비공을 폭탄 날리지도 않았어요. 비공 갯수에 제한이 있는것도 이번에 처음 들었네요.
주구장창 수가 인상을 외쳐 왔고 수가 인상에 찬성하는 사람 추천 반대하는 사람 비공 날려달라는 글 마저 시게에 썼었구요.
물론 특정 게시판은 지금도 차단을 해 놨긴 하지만요.
그때는 가서 정치병자라고 할건가?
아무리 원래 자리를 찾아 간다 하더라도 어떤 카테고리로도 못묶는 글이 있을 테지만..
저는 아예 당분간 시게 없이 지내는 기간을 둬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아. 그래도 시게 인이라고 , 그냥 오유에 들어온 사람들이 비공 날린 것도 전부 다 싸잡아서 '시게인' 짓이라고 하고, 혹은 어디서 좌표를 쏘는지 뭔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그런 애들이 있다면 그런 애들 마저 전부 다 '시게인' 짓이라고 할까요 ?
그럴거 같기도 하지만..
적어도 몸집이 크다는 이유로 기계적으로 게시판 별 베스트 숫자를 정하자는 그런 황당한 얘기는 안듣겠죠.
원래 자리를 찾아가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