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질문답변
게시물ID : humorbest_100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친미
추천 : 20
조회수 : 1611회
댓글수 : 11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3/08/16 17:19:09
원본글 작성시간 :
최근 반미감정과 미군철수 시위 등으로 지금 우리가 미국으로부터 당하고 있는 어려움이 크다고 했는데(중앙8.2일자 사설)그 불이익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나요? 
  
 

   질문자가 선택한 답변   Top   
답변  가장 크게는 군사적문제겠죠.  pch2714  문제제기  
 
 
 아시다시피 우리가 70년대부터 경제자립을 이루었다고는 하지만 알게 모르게 미국에서 많은 도움을 준점 아실겁니다. 군사원조부터시작해서 경제까지도..
사실 현재의 우리의 최대우방국이 어디겠습니까?
당연히 미국이죠..(누가 일본..중국이러지는 않겠죠..그리고 우리의 혈맹국인 터키라고는 하지만..터키는 유럽에서 가장 친일적인 국가입니다. 터키의 주요외국계기업과 터키인들이 가장 호의적인 외국인을 찾아보면 쉽게 알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 주한미군의 숫자는 약 3만4천여명..일본에는 7만명가량이 있죠. 
일단 해마다 우리나라에 새로 들어오는 미군들은 모두 거의 한국전쟁참전용사의 자제들로 한국에 대해 우방국..그나마 호감을 가지고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그들이 그들의 아버지..할아버지가 목숨을 버려가며 한국을 위해 싸운곳의 사람들은 자국의 국기를 불태우고 짓밟더라.. 
뭐라고 생각하겠습니까..? 그들이 계속 쌓인다면 10년뒤면 미국에서 한국을 우방으로 보지 않는 사람의 수가 수백만명을 넘어서고..심지어 적대국가로 보는 세력도 생겨날것입니다. 
한총련이..대학생단체라고는 하지만..너무 생각이 없는것 같더군요..
저번주에 미군부대에 칩입해서 미군국기를 불태울때..미군들이 바로 주먹다짐으로 가지 않는것만 해도 그들은 감사해야할겁니다..그치만..그들은 더 소중한 것을 잃었죠..
그들이 생각하는 신의겠죠...세계의 어느 나라 사람이 자국의 국기를 짋밟고 불태우는데 좋게 생각하겠습니까?
현재 우리의 국방비는 GDP의 약 2.8%입니다. 세계평균인 3.8%에 비해서 작죠. 휴전중인 데도 어렇게 국방비가 적은 이유는 당연히 미군때문입니다. 
지금 주둔하고 있는 1개기계화사단이 우리나라의 4개기계화사단중 3개정도와 맞먹습니다.
우리육군도 세계3위정도에 링크되긴 했지만...무기의 질적차이가 너무 크죠.
이밖에도 주한미군을 위해 직업을 가진 사람이 약3만명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그들이 떠나면 또 대량 실업과 함께..경제 파탄이 오겠죠.
과거 필리핀에서도 주필미군이 떠나자 필리핀에는 너무 심한 경제타격으로 GDP가 40%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와 함께 필리핀정부는 미국에 다시 파견을 간곡히 요청해서 소규모부대가 파견되었죠.
일본이 세계2위국가로 큰 이유도 거기에 있죠.
요즘 일본이 항공모함을 만든다고 하죠..또 UN의 제 6상임이사국으로 오를 가능성도 있다고 하네요.
미국과 영국이 밀어준다네요.. 
뭐..조금 주제에서 벗어낮지만 이정도면 답변이 되었으리라 여겨집니다 
 
 
글수정글삭제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