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댓글에 에전에 해당제품이 변색문제때문에 리콜되었다는 글을 보고
뒤늦게 검색을 해보니 저 말고도 이런 경우가 많았더라구요
그래서 모디측에서 해당색상 변색으로 인한 교환을 해준다고 했었구요
저는 리콜사실을 전혀 몰랐고 댓글을 보고 알았던거구요
(댓글 달아주신 분 감사합니다)
아직도 교환이 가능한가 문의하려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어요
아래는 이해를 돕기 위해 대화체으로 쓸게요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이런 맥락이었어요
저- 모디 컬러젤 사용중인데요. 데일리코랄 색상을 썼는데 3일정도 지나니까 색이 누렇게 변색이 되어서요
상담원- 상품 하단부분에 제조일자가 언제로 되어있나요?
저- 14년 3월 6일이라고 써있어요
상담원- 아 고객님 제조일자가 너무 오래되었네요.
제품 사용기한은 개봉후 1년, 개봉하지않은 새제품이어도 2년까지만 품질보증이 가능한데
지금 2.0.1.7.년. 2.월.이잖아요 고객님 (따지듯이 말함)
그럼 거의 3년이 다 된 제품인데 이건 저희쪽에서 어떻게 처리해드릴 방법이 없어요
저- 그래도 제가 다른 색상도 많이 쓰고 있는데 이런적은 처음이어서요
이 색상이 문제가 있어서 리콜이 있었다고 들었는데요
상담원- 전에 변색문제로 교환처리가 된 이력은 있습니다만
전량 리콜은 아니었구요. 문제가 있었던 일부만 교환이 있었어요
중간엔 잘 기억이 안나지만
내부적으로 한번 확인 후에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요
(잠시만 기다려달라는걸 마냥 기다리기가 그래서 다시 전화해달라고 하고 끊었어요)
그렇게 전화를 끊고 해당 색상 문제로 모디 공식 블로그에 공지가 올라온걸 확인했어요
14년 5월 8일- 변색문제로 글이 올라왔지만 제품에는 문제가 없고 자외선이나 사람의 열에 의해서 변색이 될수 있다는 글
14년 5월 28일- 문제가 있던 데일리코랄 제품을 교환해주겠다는 글
(매장 직접 교환이 아닌 고객센터로 1:1문의한 뒤 제품을 착불로 보내면 문제가 없는 새제품으로 보내주겠다구요)
제가 구매한 이력을 확인해보니 14년 5월 19일에 처음 젤네일을 구매했더라구요
(이때 vip 가입하면서 젤네일에 처음 입문했던거라 기억이 났어요)
당시 아리따움에서는 변색문제가 있었지만 별도의 조치가 없었고
그사이에 저는 구매를 했던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