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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12 14: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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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량을 운전할 때 움직이기 위해 악셀, 멈추기 위해 브레이크, 조향을 위해 휠을 돌리는 게 당연한 것처럼, 멈추기 직전에 클러치 밟고 기어 중립 놓는게 수동차량에선 당연한겁니다. 3단 기어가 들어간 상태에서 속력이 0이 되면 시동 꺼지겠죠
2) 1단 기어로 못올라가는 오르막에서 2단으로 쉬프트업하면 더더욱 뒤로 밀리게 됩니다
2-1) 힘이 좋은 차량(디젤엔진, 추레라 등)은 2단으로도 출발합니다. 일반승용은 그냥 1단 출발이 정석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2-2) 위와 마찬가지로 힘만 좋다면야...
3) 중립으로 기어를 빼고 차량이 움직이는 것은 탄력주행입니다. 이 때 브레이크만으로 제동을 한다는 것은 엔진브레이크를 쓰지 않는다는 뜻이고,
제동거리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와 브레이크 자체의 성능까지 저하가 되므로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본문의 3단의 속도라면 (일반적으로 2000~3000rpm 정도) 굳이 엔진브레이크까지 사용할 정도는 아닙니다.
3-1) 네
4) 운전병으로 입대해서 뒷통수 맞아가며 육공트럭 몰다보면 초고수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