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2017-04-06 13:47:09
5/7
저번에 어떤 글에서 맘충이란 단어가 나왔을때도 잠깐 논란이 됐던 것 같은데, 왜 맘충 짱깨랑 조센징 니거 한남 김치녀를 동일선상에 두고 보시는 거죠? 전자는 누가봐도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히는 사람들을 욕하기위해 사용하는 말이고 후자는 비정상적인 사람들이 자신들 만의 프레임으로 비교적 정상적인 사람들을 놀리고 조롱하기위해 사용하는 말인건데;; 게다가 적어도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라면 그런 말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말이 향하는 대상이 누구인지 정도는 구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봅시다
만약에 한국인을 도와준 선량한 중국인에 대한 글이 올라왔다면, 정상적인 사람들이 그 사람을 보고도 어휴 짱깨ㅉㅉ 이라고 놀려댈까요?
또는 공공장소에서 시끄러운 아이를 제재한 부모를 보고 역시 사람들이 어휴 맘충 ㅉㅉ 이라고 할까요
아니면 커피 전문점에서 커피를 사마시는 평범한 여성을 김치녀라 부르는 사람들이 정상적인 사람들일까요?
혹은 내맘에 안드는 남자들를 한남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정상적인 걸 까요
물론 경각심을 가지자라는 분들의 취지는 존중합니다. 하지만 미친 미세먼지로 나와 내 가족의 생명이 위험하다는 글을 계속 접하고 있는 요즘에 제눈에는 쿨병걸린 사람들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저격아닌 저격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