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게시판 |
베스트 |
|
유머 |
|
이야기 |
|
이슈 |
|
생활 |
|
취미 |
|
학술 |
|
방송연예 |
|
방송프로그램 |
|
디지털 |
|
스포츠 |
|
야구팀 |
|
게임1 |
|
게임2 |
|
기타 |
|
운영 |
|
임시게시판 |
|
출발전에 눈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눈이 뭉치는 눈인지 흩어지는 눈인지 (한 주먹 쥐어서 움켜쥐면 알 수 있어요)
급 제동 급 방향 전환만 하지 않는다면 체인이 없더라도 목적지까지 가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아마도 차 바퀴가 10분의 2에서 3정도 눈에 파뭍힌상태에서 치고 나가야할거 같습니다.
뭉치는 눈과 흩어지는 눈에서 최고 속도를 예상해볼게요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전제]
1.길을 완벽하게 알고있다
2.주위에 어떠한 차도 없다 (목적지까지)
3.안전벨트 꼭 멜것
4.타이어 마모정도는 20-30% (일반 타이어)
5. 사진속 도로
6.급 제동 급 회전을 하지 아니한다.
-뭉치는 눈-
최고 속도 :70KM
이유 : 눈이 뭉치면서 지면과의 마찰이 있음
-흩어지는 눈-
최고 속도 :50-60KM
이유 : 지면과 타이어 사이에서 밀림 (쌓인 눈 속에서 눈끼리 미끄러짐)
## 저렇게 달려도 안전하다는게 아니라 내리는 눈 차이를 말하려고 적은 겁니다.
[브레이크 사용법]
1. 시야를 멀리 보세요
(장애물 보이면 달리던 속도에서 살짝 감속하면서 지날수 있다면 멀리서부터 서서히 비껴가면서 자나감 되도록이면 브레이크는 밟지 않음)
2. 브레이크 밟았는데 차가 돈다.
(살짝 밟았을때 차가 움직이는 느낌이 든다면 바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세요 그리고 차 진행방향이 틀어졌다면 다시 바로 잡고
다시 브레이크를 살짝 밟으면서 진행하세요)
[오르막길] (수동 변속기 차량)
1. 변속하지 않는다.
(1/2단으로 끝까지 갈 수 있는 길인지 3단으로 끝까지 갈 수 있는 길인지 정할것)
2. 브레이크 밟지 않는다.
(눈길/빙판길 언덕에서 브레이크 밟으면 그냥 끝임
언덕치고 올라가기 전에 앞에 장애물이나 다른 차들의 상황을 보고 불안하다면 밑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불안요소가 제거 되었을때 출발)
3. 언덕 중간에 차가 완전히 섰다
(스키 탄다고 생각하고 브레이크 짧게 밟으면서 미끄러지면서 내려오세요
못내려오면 그냥 차 버리고 가셔야 함)
[내리막길]
- 엔진 브레이크 걸고 내려가면서 브레이크는 최대한 자제하면서 차가 미끄러 질경우(필히 미끄러짐)
스키 탄다고 생각하고 그냥 미끄러지면서 내려가고 (물론 브레이크를 밟아주면서 식은땀과 함께)
가장 중요한 비상시에 어디로 박을지 생각하면서 내려가야함 ;;; (아는 길일때)
(사진속 도로일때 조심만하면 미끄러지지는 않음 오히려 눈이 적게 내린 날이 더 위험)
[감속 구간]
1.다리 위
(다리 위는 눈이 쌓이지 않음 쌓이더라도 쌓이고 날리고 쌓이고 날리고 단단한 얼음이 생기고 그 위에 눈이 쌓임)
2.평소에 물이 고이는 곳
(눈이 쌓여있지만 눈 밑에 얕게 물이 있으면 지면과 눈이 사이에 물 때문에 미끄러짐)
(위에는 눈 밑에 부분은 눈이 녹아들어가서 질척함)
###### 이상 체인 없는 상황에서 눈길 주행을 해야하는 상황일때를 적어봤습니다. ######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