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블랙박스 성능은 제일 좋은걸로 다세요..
- 1080p(fhd) 2채널로 달아서 야간 시야도 잘보이는걸로 다세요..
차살때 딜러가 달아준 블박쓰고 있는데... 전면 720 밖에 안되고.. 후방은 480이라서.. 없는거나 다름없어요..ㅠㅠ
전방은 주간은 쓸만한데.. 야간은 정차시 아니면 번호판 식별 안되고.ㅠ...
야간에 후방은 아.. 차가 오고 있구나.. 뒷차가 흰색이구나.. 아니..회색인가? 이런수준이라..ㅠ
제일 좋은걸로 다세요 신고할때만이 아니고 사고 났을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2. 동영상 편집은 곰믹스 쓰세요.
- 원래 다음 팟인코더 썼는데..
이건뭐 동영상 추가하면 에러나서 꺼지고 파일 자르기 하면 꺼지고.. 뭐하면 꺼지고..
하루에 수십번 꺼져서..대체품 찾다가 곰믹스 발견했는데..
쓰는 법은 팟인코더랑 같은데 훨씬더 안정적으로 쓸수 있는거 같아요
3. 혹시나 번호판 식별이 안될 수 도 있으니까 위반차량 번호 블랙박스에 음성으로 읽어서 녹음해 두세요.
- 야간에 블랙박스 번호판 식별안되는 차량 신고했었는데.. 경찰측에서도 잘 안보인다고..
경찰측에서도 영상에서 바로 확인이 안되면 과태료 부과가 어렵다고 하네요..
번호라도 알고있으면 조회해서 차종 색깔이런걸로 확인후 벌금 부과가능하다고..
그래서 야간에는 블박에 대고 소리치세요 12가 1234!! 이렇게요.ㅎㅎ
4. 이건.. 운전자가 너무 운전을 험하게 해서 빅엿을 보내드리고 싶을때 쓰는 방법인데..
영상을 다 따로 편집해서 다 각각 신고하세요..
예를들어 깜빡이 안켜고 차선이동을 두번하고.. 신호위반을 했다 이러면 개중에 제일 강한거 하나로 처벌을 하던데요..
편집을 다따로해서 각각 3개로 신고하면 세번 빅엿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보통 깜빡이 안켜고 차선이동시 벌금이 3만원인데..
이것저것 다 위반건 각각 신고당해서 30만원인가?20만원인가 벌금 나왔다는 블로그 글 본거 같아요.
5. 돈도 안되는데 왜 이런짓을 하냐.. 그러게요 블박에서 메모리카드 빼서 영상 찾고.. 편집하고 글쓰고 신고하고 얼마나 귀찮은 일입니까...
근데 위험하게 운전하는 차량때문에 열받아서 보복운전을 하거나 욕을 하는거 보다...
허허 저차량 왜저러나.. 이러고 신고 해서 벌금받는거 보는게 더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거 같아요..
+ 담배꽁초 투기 차량은 국민신문고 통해서 지자체로 (구청) 으로 신고하면 포상금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일석이조!ㅋㅋㅋ
담배꽁초 버린 도로의 지역이 어딘가 확인해서 담당 구청으로 선택해서 신고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