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에 보면, 여치라는 단어에 대하여 더보기를 하라고 나와있습니다.
1. 그것에 관한 왜곡 문제를 제기합니다.
--------------------------------------------------------------------
그러나 여시에서는 여치라는 표현이 나오게 된 경위 자료를 보유하고 있음
이라고 하고 가장 먼저 나와있는 글을 찾아봤습니다.
해당글 링크.
일단 해당글 제가 지금 자료 정리하면서 여러번 들어갔지만 현재 136 댓글 2개 비공감 0/2 받은 글입니다.
이하 무수한 관련 악플이 달림
① 악플들의 양이 결코 일부라고 볼 수 없을 정도의 양임
② 분란종자들만의 악플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가입일이 오래 되고 방문수가 많은 유저들이 대부분임
③ 각각의 악플에 대한 추천수 또한 상담함
이 아래 달려있던 댓글들을 순서대로 여성시대가 올려놓은 순서대로 정리하였다.
[원글작성시간 : 2015/05/09 10:30:43]
사진 올린 순서대로 보면,
2 - 3 - 1
[원글작성시간 : 2015/05/09 19:49:04]
사진 올린 순서대로 보면,
1 - 2
[원글작성시간 : 2015/05/09 20:11:54]
사진 올린 순서대로 보면,
1- 2
-> 경위 자료라고 말하고, 별로 읽히지 않은 글. 그리고 반대수만 2 있는 게시물을 인용.
물론, 그게 정리가 잘 되어서 그럴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음.
그런데 '이하 무수한 관련 악플이 달림.' 이라는 말은.. 이 문건 후에 여치라는 단어들이 사용되었다는 뜻 아님?
결국, 원글에서 나치가 나온 가장 큰 이유는.. 여치라는 단어가 나오기 바로 위인
"오유자체주작설까지 들고 올거임. 나치가 했던거랑 똑같죠."
이것과 가장 관련이 많고, 이게 아니더라도 해당글이 올라왔던 본문, 즉 댓글 링크1의 글에 대한 사유로 볼 수 있다.
포인트는 좁게보면, 오유에 자체주작설까지 가져올수 있으니 나치와 했던 행동과 같다
vs
조금 더 넓게 보면 처음 댓글이 달린 글의 내용
vs
여성시대가 공지에 올린 글의 내용으로 볼 수 있는데..
전체적인 흐름을 보면.. 저는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자료를 왜곡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신지?
2.그래도 기분이 나쁠수 있음으로 사과를 요구할 수 있음.
해당 발언에 대해서 사과할 경우 우리가 요구할 수 있는 것.
여왕벌 vs 여치
여왕벌의 시작 - 원글작성시간 : 2015/05/09 23:16:02
처음 여치 드립 나온 게시물 - 원글작성시간 : 2015/05/09 10:30:43
그리고 여왕벌이라고 지칭한 글의 시간은 23:07으로 표기됨.
그러므로 적어도 하루 전에 작성한것. (최소 10시간 전)
결국 : 여성시대에서 먼저 오유 여성유저에게 '여왕벌' 지칭발언.
그 후, 여성시대가 나치와 하는 행동이 같다는 글이 올라옴.
여기서 여치발언 시작.
즉, 여왕벌이라고 먼저 칭한후.. 이에 분노해있던 오유내에서 나온 이야기임. 결국, 자신들이 먼저 비난을 하고 그 뒤에 오유에서 이야기가 나왔는데.. 여치라는 단어에 대해서 굉장히 안 좋게 몰아감.
(물론, 저도 조롱하는 단어라는 것은 앎. 하지만 이렇게 사건에 대해서 왜곡된 시선을 주는 것 싫음. 그리고 아래에 추가되는 내용보면 자신들의 여왕벌은 비하가 아니라주장.)
+ 추가 - 오유의 여성 유저를 비하하는 단어는 더더욱 아닙니다 (여성시대 공지글)
저는 여자인데 여초화가 싫어요!->그대가 혹시 여왕벌이 아닌지 되돌아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래 두 단어는 여시용어도 아니며, 오유의 여성 유저를 비하하는 단어는 더더욱 아닙니다>
시녀 : 너는 왜 시녀도 아닌데 궂은일을 나서서 하니? 여시의 댓글을 악의적으로 캡쳐하는 유출러를 이르는 말로 사용되었으나 여시용어가 아닙니다.
여왕벌 : 남초커뮤니티, 혹은 게임에서 무리의 중심이 되고싶어하는 여성 유저를 이르는 말. 마찬가지로 여시용어가 아닙니다. (a.k.a. 관심종자)
저기서 여왕벌에 대한 뜻을 어디서 가져왔는지 찾아보니, 엔하위키 미러였습니다.
원래는
할리우드 하이틴 영화에서 아래의 행동을 하는 여성 캐릭터를 지칭하는 영단어 Queen Bee의 번역이었으나, 점차
온라인 게임에서 길드에서
어장관리를 하거나 권력자에게 빌붙으며 다른 여성 유저를 배척하는
여성 또는
넷카마를 가리키는 말로 바뀌었다. 이후 의미가 확장되어서 오프라인이나 동성친구 집단에서도 비슷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싸잡아 부르는 용어로 자리잡았다.
대개 여왕벌이 여자인 경우에는 남자의 관심이, 넷카마인 경우에는 템과 계정을 팔아서 챙길 돈이 가장 큰 목적이므로 대부분의 여왕벌은 컨트롤이 엉망이지만 가끔 여왕벌의
관심병과 벌통 관리에 여장군의 실력과 간지가 합쳐진 경우도 있으며 처음엔 게임 자체를 즐기는 것이 목적이었지만
여답돼 일벌들로 인해 타락하여 여왕벌이 되는 경우도 있다.
여왕벌의 기반은 멍청한 여답돼들이라서 벌통 안에 다른 여자가 있으면 그녀에게 관심이 쏠릴 수 있으므로 여왕벌은 다른 여자들을 견제하며 친목 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왕벌의 견제 대상이 된 여성이 오히려 여왕벌로 몰려서 까이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다.
남초 커뮤니티나 온라인 게임에 주로 서식하며, 여왕벌의 견제 대상이 되거나 자신이 여왕벌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본의 아니게
넷나베가 되거나 여자끼리만 몰려다니는 불쌍한 여성들도 있다.
현실에선 남자사람친구가 많은 사교적이고 둔한 여성에게 친구가 되고 싶은 척 접근한 후 그녀의 남자 인맥을 자신의 벌통으로 승화시키고 이용대상이었던 여성을 밀어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런 경우의 후폭풍은 여왕벌의 이간질에 넘어가 친구들간에 험악한 분위기가 되고 여왕벌이 퇴출된 후로도 사이가 소원해지거나, 이용당한 여성이 부둥부둥받다가 또다른 여왕벌로 각성하는 등 뒤끝이 나쁠 때가 많다.
특히 정신적으로 아직 성숙하지 못한 미성년자들이 주류를 이루는 리겜계, 코스계, 동인계 등지에서는 잊을만 하면 여왕벌 관련 썰이 터진다. 그 여왕벌의 죄질에 따라 어장관리 같은 단어들이 딸려오는건 덤.
일단, 여시자체에서 생성된 용어는 아니라고 인정해줄만 합니다.
그러나 오유의 여성 유저를 비하하는 단어가 아니었다는 말은 제 생각에는 거짓입니다.
그리고 당사자인 오유 여성분들이 불쾌감을 느끼고 있는데, 자신들이 비하가 아니라고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그렇다면 여성시대 여성분들을 여왕벌이라고 불러도 된다고 공지에 수정해주세요. 그러면 인정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여왕벌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여성시대분들 해당 공지 수정할려면 공지 따로파서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왜곡한거 같다고 생각하면 정정하면서 사과도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일단, 저는 그 공지 올려놓은 게시판 자체를 여성시대의 선전물로보지 별로 반박하고 싶지 않음. 자료 자체만 엄청 모아놨는데 언제 그걸 다보고 피드백함? 정작 우리가 대화하자고 하면, 대화를 안 함. 다른 회원들이 오면 등급이 낮아서 대표성이 없다고 하고 그러는데..
그렇게 따지면 정작 처음에 조작됐던 자료에 일베가 쓴글이라고 올라온것도 레벨 1이었음. (가장 낮은걸로 아는데 아니면 죄송합니다.)
[그리고 대화하자고 했을 때, 이쪽은 소통자체가 안되서 일반유저 생각이 궁금해서 공식 발언으로 인정 안해준다고 했는데도 끝내 반대]
대화를 원하지 않는 집단에서 그들의 주장만을 보여주는 선전물 읽어달라고하는데.. 왜 그래야 되는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