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올린 삐아 오곡,봄봄 발색삿 글 속 쉐도우 정리대(?)를 궁금해하시는 뷰징어분들이 계서서 만드는 법 정리해봤어요!
다 쓰고 보니 엄청 간단한건데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그런지 복잡해보이네요(...)
■ 준비물 : 5T 폼포드 or 우드락, 글루건 or 머리가 납작한 시침핀, 색지
개인적으로 글루건보단 시침핀을 추천합니다.
시침핀은 조립 후 사이즈 수정이나 위치를 조정을 위해 분리해야할 때 편리해요~
글루건 사용시 고온에서 우드락이 녹을 수 있으니 온도에 주의해주세요 :D
샘플로 가장 최근에 만든 제1사분면의 틀을 꺼내보았습니다.
벗겨놓고 보면 L 자를 여러개 붙여서 눕혀놓은 형태예요!
1. 폼포드 재단
원하는 사이즈로 폼포드에 밑그림을 그리고 자릅니다.
▶ⓐ 길어질수록 누워있는 경사가 급해집니다.
어차피 조립하는 과정에서 높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가이드라인이라고 생각하고 그려주세요.
▶ⓑ 높이를 (ⓑ-ⓐ)cm로 해서 vvvv 모양으로 연결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처럼 칸막이 서랍에 짜넣는 경우라면,
서랍벽과 만나는 가장 끝부분의 뒷판은 쉐도우 높이랑 같게 만들어주시거나 바닥을 하나 더 붙여주셔야합니다.
▶ⓒ 이니스프리, 에뛰드, 삐아처럼 얇은 쉐도우는 1.5cm로 만들어도 충분히 수납가능해요.
아래 치수대로 만드시면 대략 15cm의 4단 정리대가 됩니다.
(만드는 중간중간 서랍에 넣어보면서 끝부분을 잘라가며 만든거라 정확한 사이즈는 아니예요ㅠㅠ)
2. 폼포드 붙이기
먼저 L을 여러 개 만든 후에 서랍에 넣어보면서 단 개수와 경사를 확인하고 붙입니다.
시침핀으로 연결할 경우 아래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3. 옷 입히기
너비만 맞춰서 길게 자른 색지를 틀에 맞게 접어서 씌워주면 끝!
■ 응용하기 (스탠드형 정리대)
기본골자에서 뒷판 길이를 수정하고 앞에 난간을 붙이고 옆판을 붙여주면 완성!
이건 색깔있는 폼포드로 만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검은색 추천!!!)
제 서랍에 있는 쉐도우 정리대 원형이 스탠드형이었는데, 만들다 만 느낌이 들어서
나중에 시트지로 싸려다가 심난해서 포기하고 1년 넘게 썼던 기억이...ㅠㅠ
스탠드형은 분해된지 오래라 사진이 없어 급조해보았습니다..ㅎㅎ
■ 반지, 귀걸이 정리
준비물 : 사각 스폰지, 펠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