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김여사'에 대한 논란이 많아서 잠도 안 오는 김에 그냥
사이버 경찰청 통계자료에 들어가서 수치로 비교해 봤습니다.
사건별로 여성 남성에 대한 수치를 보여주는 것이 없고, 90페이지에 여성운전자의 법규위반별/주야별 교통사고가 있더군요.
그래서 전체 사고건수 - 여성운전자 사고건수 = 남성 사고건수 로 계산해서 올려봅니다.
이 글은 사고를 당해보면 10에 9은 여성운전자더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과 공유하기 위한 글이므로
각 성별 당 운전 사고 퍼센테이지를 비교하는 건 안했습니다!
어쨌든 지금 김여사라는 논란이 절대적 수치가 남성이 발생하는 교통사고보다 여성운전자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사고가 빈번해서 생긴다는 논리에서 시작되는 것 같아서 절대적 수치로 비교하는 것을 감안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위의 표는 2014년도의 전체 교통사고 건수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여성 운전자가 발생시킨 교통사고 건수입니다.
2014년도 전체 사고건수 중
남성 182,609 / 여성 40,942
항목별 사고건수
1. 안전운전 불이행
남성 103,852 / 여성 22,477
2. 신호위반
남성 20,775 / 여성 4,927
3. 안전거리 미확보
남성 17,398 / 여성 3,280
등 입니다
제가 밤새고 지금 쓰는거라 항목별은 전체 사고건수 중 많은 항목을 차지한 3가지만 비교하겠습니다.
얼추봐도 절대적 수치는.. 남성이 훨씬 많군요
제가 이 글을 쓴 건 어떤 의도가 있어서 쓴 건 아니구요 (오해 노노해 TT)
사고 내보니 10에 9은 여성이더라...ㅎ... 라는 김여사 관련 논란 댓글을 보고
진짜 그런가? 저도 넘나 궁금해서 통계자료를 찾다보니 이렇네 라고 쓴거에요!
그 댓글처럼 절대적 수치가 여성이 높지 않나?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면 그건 아니였네! 라고 알려주는 글....이랄까...................
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 (찡긋)
통계적 논리가 있으면 댓글 써주세요 수정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