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학 기간을 이용해서 친구와 안드로이드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서버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웹서버와 통신하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은 만들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서버 DB에 저장된 데이터를 php를 사용하여 가져온뒤, 이를 JSON 형식으로 웹페이지에 뿌리고
안드로이드 어플은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해 JSON 형식의 문자열을 가져와 이를 파싱하여 화면에 출력해주는 기능을 구현했었습니다.
게시판 형태의 어플이었기 때문에 위처럼 HTTP통신을 사용해서 DB와 통신할 수 있으면 됐었는데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하니 HTTP통신 만으로는 한계가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저희가 만드려는 게임은 사용자가 1:1로 매칭이 되는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입니다.
예를들면 모두의 마블처럼.. 한명의 사용자가 방을 만들고 대기를 하게 되면
다른 사용자가 그 방에 접속하여 게임이 진행되고, 서로 번갈아가면서 조작을 하는 턴제 보드게임입니다.
위와 같은 게임의 서버를 구현하려고 하는데 웹서버와 HTTP 통신만으로 가능한지,
그렇지 않다면 TCP/IP 소켓 프로그래밍을 해서 직접 서버를 구현해야 하는게 맞는것인지...
만약 직접 TCP/IP 서버를 구현해야 한다면 주로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