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도 강화했다. 먼저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AHSS/인장강도 60㎏/㎟급 이상)을 기존 21% 대비 2.5배 향상된 53%로 확대 적용했다. 또한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 확대 적용(3m→120m)과 차체 측면부 핫 스탬핑 공법 적용, 충돌시 탑승자의 안전 공간 확보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차체 구조 설계 등을 통해 차체 비틀림과 굽힘 강성을 향상시켰다.
왜 그렇게 철판이 쿠킹호일 같았는지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침몰
생존자 172명
구조자 0명
사망자 295명
실종자 9명
조은화·허다윤·박영인·남현철(이하 단원고 학생), 양승진·고창석(이하 단원고 교사), 이영숙·권재근·권혁규(이하 일반인 승객)
당신과 함께, 모두와 함께
차가운 바닷속 암흑의 격실을 열어젖히고 진실을 구조하는 희망의 잠수부가 되고 싶습니다.
함께 세월호 가족들의 눈물을 닦아주세요. 함께 손 잡아주세요. 함께 발 맞춰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