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ASKY'를 지들 용어로 만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죠.
진짜 벌레마냥 수도 바글바글. 아주 곳곳에 존재하면서 천박한 하위문화를 전파해
'운*'나 '홍어' 같은 단어는 이제 일베를 모르는
초등학생도 거리낌없이 쓰는 단어가 되었는데요.
'운*'나 '홍어'라는 단어를 썼을 때, 일베하냐고 물으면
실제 일베 친구를 두고있는 사람으로써 그들이 진짜 쓰는 언어를 소상하게 알아봤습니다.
일베를 언급하는 것 자체부터 불쾌하신 분께는 죄송하지만.
우리의 주변에 누가 일베를 하는 지, 알아야 대응할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번 써봤습니다.
운*, 김치녀, 좌좀, 보슬아치, 종범 처럼 디시나 다른 인터넷권에서도 어느정도 쓰이는 단어는 걸러냈습니다.
'청웅'은 '파란곰', '죽은 성인의 사체'를 비유적으로 뜻하고요
'사타부언'은 '죽은자는 말이없다'라는 뜻으로 '확실하게 죽었다'는 뜻입니다.
이게 무슨 뜬금없는 말이냐 하면, 아시다시피 일베는 다민족 특히 조선족에 대한 혐오감이 아주 심해요.
조선족 인육 및 장기밀매에 관해 조선족들이 일종의 암구어 처럼 쓰는 말이였다는데.
그걸 비꼬기위해 조선족 관련 게시글에 자주 보이는 단어래요.
현실에서는 같은 베충을 알아보려는 암구어로 쓰이는데요.
주변에 일베를 왠지 하는 것 같은 사람에게 조심스레 '청웅' 이렇게 말했을때
씨익 웃으면서 '사타부언'이라고 답하면 볼것도 없이 100% 입니다.
"제가 뭘 하면 되죠?" 의 준말이라는데 자주 쓰이지는 않은듯.
디시의 경우 홍어는 주로 아구팀 기아타이거즈 또는 타이거즈 소속의 선수나 팬이란 뜻으로 쓰이고.
일베에서는 아시다시피 전라도 혹은 전라도 사람이란 뜻으로 주로 쓰입니다.
"홍어세끼들이 삼성에 지는건 당연한거지" -> 디시 야구갤러
"대자보에 시국선언이? 홍어세끼들이 학교를 점령했당께!" -> 베츙
쓸때는 ㅁㅈㅎ 라고 쓰고 말할때는 민주화 라고 발음합니다.
사전적인 의미로서의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행위라는 뜻이 아닌
'망하게하다. 없애다. 부셔트리다. 초토화하다. 밀어버리다. 끝내다. 헤치우다. 비추천하다'
부정적인 뉘앙스로 쓰고있다면, 볼것도 없이 백퍼입니다.
'너무' 라는 뜻이죠.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의미가 내포되어있습니다.
'청웅 - 사타부언' 처럼 지들끼리 알아보는 암구어로 쓰인답니다.
베츙이로 의심되는 사람에게 광주는? 하고 물었을때 당차게 폭동!이지 하고 답하면
뭔가 할말이 있는데 표현을 못하고 우물쭈물 거리는 상황을 나타내거나
장애인들의 부자연스런 행동을 조소할때 쓰입니다.
청각장애인(벙어리)을 성폭행했을 때 내는 신음에서 유래했다는데.
"아 나 완전 면접장에서 엑윽엑엑 거렸어" = "나 완전 면접장에서 아무말도 못하고 우물쭈물 거렸어"
8. ㅍㅌㅊ? / ㅎㅌㅊ, ㅅㅌㅊ, ㅆㅅㅌㅊ, ㅆㅎㅌㅊ
"내 얼굴 ㅍㅌㅊ?" = "내 얼굴 어때?" 이정도로 쓰일수 있겠네여
ㅎㅌㅊ는 하타취, ㅅㅌㅊ는 상타취, ㅆㅅㅌㅊ는 씹상타취, ㅆㅎㅌㅊ는 씹하타취로 발음하며
하타취, 씹하타취는 부정, 상타취 씹상타취는 긍정의 의미겠네요.
"니얼굴 ㅆㅎㅌㅊ" = "니 얼굴 정말 못생겼다."
'74'라고 쓰고 질싸라고 읽음. '질내사정'을 이르는 말 . 그냥 '섹스'라는 의미로 통용되는것 같습니다.
말할때 질싸라고 했다고 베츙이는 아니지만, 만약 글로쓸때 이렇게 숫자로 표기하면 100%입니다.
예를들어 페북이나 카스에 "@@랑 74하고 싶다." 이렇게 남기면 볼것도 없이 베츙입니다.
'삼일에 한번 팬다'라는 뜻으로 속담 여자와 북어는 삼일에 한번 패줘야 부드러워진다 에서 따온 말입니다.
'여성을 무력으로 제압해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만, 어떤 상황이나 사태에 대해 무력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라는 뜻으로
"좌좀과 김치녀는 삼일한이 답이지" = "좌파세력과 한국여자는 때려야 답이 나오지"
"자살해라" 라는 뜻입니다. 생전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어느 다큐에서 손녀와 같이 동네 산책을 했을때 손녀에게 한말로
일베에서 그부분이 캡쳐되어 합성소스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누군가 안좋은 상황에 놓였을때 조소하는 의미로 쓰인답니다.
"수능 망쳤다." "ㅋㅋ 할아보지 따라오너라"
"산업화 시킨다." "산업화 해야지." 이렇게 떠들고 다니면서 박정희 찬양만 주구장창 늘어놓는다.
서로다른 정치적 성향으로 토론할때, 납득할만한 얘기를 충분히 주지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자꾸 "그러니깐 그거에 대한 팩트가 어딧냐고?"이러면 또한 100%입니다.
보편적인 정의로 일베에 대한 가타부타를 논해 잘못한걸 지적했을때,
"암 그라재잉 이것이 우덜식 민주주의 랑께" 하며 되지도 않는 전라도 사투리를 써가며서 비꼬면 100%입니다.
보수진영에서 주로 궁지에 몰리면, "이것이 너희들의 민주주의냐? 표현의 자유 존중해라" 지껄이던 아주 고전적인 물타기 수법을
지들의 투박한 전라도 까기 풍속에 버무려 "우덜식 민주주의"라는 표현을 씁니다.
여성시대 회원 또는 판녀, 일반적인 여초사이트의 회원을 뜻하는 말.
'오타쿠'를 뜻하는 말. 애니메이션 게시판 돼지의 준말로 '애게부타'라는 표현도 씁니다.
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시덥잖은데 시간보내는건 비슷하면서도 오타쿠를 혐오하고
주로 비꼴때 "노오란 그분이 생각나네여" 이렇게 씨부립니다.
이외에도 노 고무통 전 현대령, 노 고무령 현대전통, 글짜의 순서를 뒤섞어
지들끼리의 저급한 단어로 고 노무현 전대통령을 비하하는데 안간힘을 씁니다.
이외에도 '노부엉', '노운지', '그래비티노', '노시계' 같은 표현도 씁니다만 이는 디시에서도 자주 보이기 때문에 패스 하겠습니다.
24. 무'슨상'관이죠?, 무'슨상'황인가요?
쓸때 슨상 부분에 작은따옴표를 붙여 강조하면 백퍼입니다.
'김머중', '핵슨상', '핵펭귄', '쩔뚝이', '도요타다이쥬', '다이쥬', '뉴클리어김', '쌀의연금술사' 라는 표현을 씁니다.
알고보니 7지역 이란 뜻으로 전라도 지역 비하단어입니다.
까고보니 전라도 하는 뜻으로 전라도 지역 비하단어 입니다.
전라도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보수적인 성향을 지닌 사람을 지칭합니다.
전라도 출신이라고 해도 지들 입맛에 맛으면 빨아주겠다는 뜻이겠죠.
앙망하다라는 뜻은 빌다. 바라다 이런 뜻입니다.
"앙망한다~" "제발 좀 앙망앙망" 이렇게 쓴답니다.
31. 원조가카 / 가카 / 레이디 가카 / 전땅크(땅크)
순서대로 박정희, 이명박, 박근혜, 전두환을 지칭합니다.
가카 정도는 베츙이가 아니라도 쓸수있는데, 말에 ~~왕 가카 이러면서 이명박을 과도하게 빤다면
32. 재기갑 / 희재갑 / 원책갑(전거성) / 규재갑
일베에서 마르고 닳토록 빨아주는 인물들입니다.
"네 다음 통구이" 라는 뜻으로 홍어는 아시다시피 전라도 사람을
통구이는 경상도 사람을 지칭합니다. 통구이의 유래는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에 있습니다.
지역감정 조장용어로 베츙이들이 입에 달고 사는 단어이며,
34. 간잽이(간찰스) / 문죄인(묘지기) / 체고조넘 / 땡삼 / 원조노짱 / 한명숙청 / 박원숭 / 리정희
순서대로 안철수, 문재인, 김정은, 김영삼, 노태우, 한명숙, 박원순, 이정희 입니다.
35. 딜도팔이 / 표팔만 / 좆국 / 콩쥐영 / 요시민 / 오이수(혼외수)/ 패륜냉 /토르부인(오함마부인)
순서대로 김어준, 표창원, 조국, 공지영, 유시민, 이외수, 낸시랭, 망치부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