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풀피 노영약
암제 4픽
이단 1픽
로그 4픽
홀리 5픽
3120장 14픽 = 222장당 1픽 (13.4%)
-----
*최하단에 요약있음
안톤 11캐릭/루크 5캐릭 필자 기준
기존의 헬을 돌 때는
에소 100개를 깨면(1만장) 회수(40~50%)+레이드 보상+타캐릭 헬 모두를 포함하여
다시 100개정도 건질 수 있어서
집풀피+영약 정도로 피로도를 소모할 때 무한 헬이 가능했음
당신 운빨이 좋아서 그런 거 아니냐...라고 할까봐
실제로 무한 헬러닝이 되는지 확인 계산을 해보면,
집풀피 기준 하루에 약 1000장 소모
1만장이면 9~10일 헬러닝 가능하며 이 기간 동안에
- 주캐릭 헬러닝 회수 50 (에소, 구슬, 갈갈 모두 포함)
- 루크 에소 15
- 안톤 에소 16 (11캐릭 중 절반만 골카라고 가정, 버림 계산)
11 * 3 * 0.5 = 16.5
- 안톤캐릭터 뒷풀이 헬 13 (버림 계산)
안톤 1회당 초대장(최소200~최대300) : 평균값250
9~10일동안 안톤 3회 : 750장
750 / 28(마계헬 필요초대장) * 0.05(유저 통계 평균에픽드랍률) * 10 (캐릭터 수) = 약 13.4
- 50+15+16+13=94
94에소 회수가 가능하며,
회수율 50% 잡은 게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면
모두 버림 계산을 한 점,
안톤 뒷풀이 캐릭터들의 에소나 구슬 등의 추가 회수율은 포함하지 않고 계산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무한헬러닝이 운빨이 정말 나쁜 사람을 제외한 일반적인 수준에서 충분히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음
그래도 납득이 안 되는 분들에 의해 태클이 걸릴까봐 회수율을 35%로 가정,
그러나 뒷풀이 헬 회수까지 포함하여 계산하면
- 주캐릭 헬러닝 회수 35 (에소, 구슬, 갈갈 모두 포함)
- 루크 에소 15
- 안톤 에소 16 (11캐릭 중 절반만 골카라고 가정, 버림 계산)
- 안톤캐릭터 뒷풀이 헬 회수 26 (버림 계산)
750 * 10(캐릭터 수) * 0.35(회수율) / 100 (에소화) = 26.25
- 35+15+16+26=92
92에소 회수가 가능하고,
드랍에픽을 포함한 회수율이 35%보다 조금만 높아도 무한헬은 충분히 가능함을 다시 한 번 시사함
그렇다면 시공에서 집풀피 노영약 기준으로 무한 헬러닝이 되려면 하루에 어느정도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음
시공은 일반헬보다 하루 초대장 소모 숫자가 적어서
일반 헬이 9~10일 정도라면 시공은 12.8일이라는, 더 오랜 기간동안 헬러닝을 할 수 있고
이는 안톤/루크 레이드로 인한 추가적 에소를 받기가 더 수월하다는 것을 의미함
하지만 일반헬과 똑같이 안톤/루크 각각 3회라는 불리한 상황으로 가정하여 계산할 때,
- 주캐릭 시공헬 38 (버림 계산)
10000 / 30 * 3 / 26 = 약 38.5
- 루크 에소 15
- 안톤 에소 16 (11캐릭 중 절반만 골카라고 가정, 버림 계산)
- 안톤캐릭터 10캐릭 뒷풀이 시공헬 28 (버림 계산)
750 * 10 / 30 * 3 / 26 = 약 28.8
- 38+15+16+28=97
하루 평균 3픽 기준 여전히 무한헬이 가능한 범주에 있고,
하루 2.5픽으로 기준을 낮추는 대신,
처음에 무시했던 늘어난 기간에 대한 조건을 적용하여
안톤/루크 추가 보상으로 10에소를 얻는다고 하면
마찬가지의 계산으로 94에소라는 결과를 얻어 여전히 무한헬 가능성이 긍정적인 범위 안에 있음
<참고>
* 하루3픽 드랍률 3/26 = 11.5%
* 하루2.5픽 드랍률 2.5/26 = 9.6%
요약하자면,
본인이 레이드 보내는 캐릭 숫자가 어떻든, 하루 헬 도는 피로도가 어떻든
일반헬을 추가 골드 없이 무한공짜헬로 돌던 던창이라면 시공헬 역시 무한헬이 가능하며
하루 2.5픽이상의 드랍률 기준으로 시공헬을 도는 것이 더 많은 에픽 획득, 더 빠른 스펙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