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1. 저는 이십대 초반까지는 건성에 트러블 없는 피부였지만 이십대 후반으로 가면서 성인여드름이 터진 케이스입니다ㅠㅠ
기본적으로 건성+날씨변화나 몸 컨디션 변화로 화농성 여드름과 면포가 많이 생기는 피부입니다.
2. 개인적으로는 특별히 자연주의? 화장품이 모두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민감하신 분들은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해요. 유의하셔서 봐주세요^^
3. 아이허브 주문하실 때는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힙니다.
1. 아이허브에서 오일이 얼마하는지 알게되면 국내 가격에 손 떨리는 제품ㅎㅎㅎ
여러 회사의 아르간 오일들을 비교해서 사 보세요ㅎㅎㅎ 저는 일단 젤 탑 셀러로 링크 답니다.
보통 머리끝에 많이 바르시더라구요.
저는 요번에 질렀습니다ㅎㅎ 오일 중에서도 호불호가 덜 갈리는 호호바.. 제 개기름이 없어지기를 바라면서ㅠㅠ
왠만한 스킨정도의 용량이라 스포이드 병에 소분해서 쓰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피부톤을 밝게 해줍니다. 얼굴 외에도 착색된 팔꿈치나 겨드랑이, 다리부위에도 쓴답니다 ㅎㅎ
다만 저녁에 사용해 주시는게 좋고, 쉽게 상하는 오일이라서 보관에 유의하셔야 해요.
제가 이 글을 쓴 이유 중 하나입니다ㅎㅎㅎ 여드름 착색된 피부에 레알 좋아요ㅠ
냄새는 음.. 좋진 않지만 한두방울 바르고 자면 트러블이 진정된 느낌이 들구요ㅎㅎ 쓰다가 안 쓰니까 더 잘 알겠음ㅠㅠ
여기서 나오는 티트리 오일은 레알 티트리 100%라서 쓰실 때 조심하세야 합니다.
저는 물이나 스킨 묻힌 면봉으로 한방울 똑 떨어뜨려서 국소 부위에만 바릅니다.
아.. 여기 Aura Cacia 브랜드 에센셜 오일은 다 괜찮은거 같아요^^ 에센셜 오일 찾으시면 한번 둘러보심이..
코코넛 오일도 요번에 주문! 화장 지우는데 써 보려고 합니다.
온도가 낮으면 고체로 변하는 성질 때문에 사용하기 번거롭다고 느끼실지도..
2. 세안제
짐승용량에 착한 가격임으로 추천ㅎㅎㅎ 향에 민감하신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겠네요. (무향이라..)
되게 미끄덩거리는 제형인데, 물 묻히지 않은 얼굴에 클렌징 오일 쓰듯이 문질러서 씻어내고.. 손바닥에 거품내어 한번 더 세안하듯이 썼어요.
+그 밖에도 닥터 우즈Dr. Woods 물비누나 누비안 헤리티지Nubian Heritage 고체비누, 물비누도 참고해보세요ㅎㅎ
3. 토너
화장 솜에 묻혀 닦아 내기에는 부담없는 가격과 용량으로 유명한 세이어스 토너입니다.
국내 가격보다 훨 싸서 많이 샀었는데.. 많이 찾는걸 아는지 슬슬 가격을 올리고 있는-_-데다 (오늘 가격보고 깜놀.. 원래 7,8천원대였는데;)
뭔가; 최근에 제조된 제품은 이상이 있는지? 상품평이 좋진 않네요.
세이어스보다 비교적 싸고 용량은 더 많은 토너에요ㅎㅎㅎ 향에 민감하신 분들은 구리다고 생각하실지도.
약간 나무 냄새? 탄 냄새? 가 납니다ㅋㅋ
제 경우에는 사용감이 촉촉한 편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닦아내는 용도로는 괜춘
가격대비 분사력이 괜춘해서, 주문하기 마지막에 장바구에 몇개정도 낑겨서 사는 제품이에요.
자기 전에 침구류에 뿌리거나 미스트로 가끔 써서.. 토너 카테고리에 끼워넣어 봤어요.
아이허브 체험특가로 몇백원씩 싸게 팔때 주문해서 써봤는데 촉촉하니 괜찮았어요. 주성분이 밀랍이랑 올리브 오일이에요.
단백질이 들어있어 사용감이 매우 좋아요. 부들부들 하다능..
알콜이 들어있지 않고 알로에베라 잎즙으로 만들어서 더욱 좋아요. 요 튜브형도 양이 꽤 되는 편이구요, 더 큰 사이즈는 진짜 짐승용량..
다만 화장하실 때 기초로는 추천하지 않아요-_-ㅋㅋㅋ 때처럼 밀립니다.
넵.. 바르고 자는 AHA 5% 크림이에요. (익숙하신 분들은 10%도 바르시더라구요.)
첨에 바르면 얼굴이 근질근질근질근질...ㅋㅋㅋ 하지만 다음날이 되면 얼굴이 매끈해지는 걸 느끼실거에요.
예민하신 분들은 패치 테스트 꼭 해보세요.
스크럽 제품부터 민트 쥴렙 마스크까지 많이 쓰시더라구요. 특히 민트 쥴렙 마스크는 시원하니 진정효과 있었어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 따갑다는 분도 계시니 참고하시길ㅎㅎㅎ
프로폴리스 알콜프리제품입니다. 목감기가 올듯 말듯 할 때 입을 벌리고 목구멍으로 한두방울 쏴 주시면 좋고ㅋㅋㅋ
로션에 몇방을 섞어서 얼굴에 바르기도 해요.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역시 알콜프리 제품이고.. 저는 로션에 섞어 트러블 부위에 발랐어요.
(개인적으로는) 프로폴리스보다 병풀에 효과를 더 많이 봤고 확실히 피부 재생이 좀 더 빨리 된다는 느낌이었어요.
+뷰티 제품이 아니지만 추천하는 품목
유기농이고 양 많고 종류 다양하고 병이 예쁩니다ㅎㅎㅎㅎ
국내가격과 비교해 보세요. 거의 두배차이ㄷㄷㄷ 저는 레이디 얼그레이를 가장 좋아합니다.
향이 첨가된 홍차나 허브차를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일단 틴이 굉장히 예쁘고, 가격대비 품질도 나쁘지 않아요.
티백은 한 컵분량이 아니라 티포트 하나의 양이랍니다.
Paris나 African Autumn 차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