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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특성화고에 재학중인 수능이 8달 정도 남은 고삼 개발자입니다 (ㅠ_ㅠ)
전에 플래시게임 게시판엔 직접 실행할 수 있는 플래시 게임만 올릴 수 있는 줄 알고 썼던 글을 지웠는데 꼭 그렇진 않은 것 같더라고요! ㅎㅎ
제 게임에 대한 홍보 글이라 올리기가 좀.. 그렇지만 무료이고 광고도 없이 여러분들이 한번 플레이 해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글을 씁니다!
전에 급하게 쓰느라 미흡했던 글 다시 제대로 보충하는 겸 다시 쓸게요! ㅎㅎ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좀 길게 쓸겁니다! 먼저 게임을 보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있을까봐 동영상을 먼저 올립니다! >< 글 아래쪽에는 지금까지의 과정에 대한 내용을 쓸게요!
제가 몇 달동안 밤새가며 만든 '스톤어택'이란 게임입니다! ㅎㅎ iOS와 Android 버전 모두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학교 수행평가로 만들었던 PC 게임인 '2012'를 모바일 용으로 거의 그대로 구현한 상태입니다.
동영상이라 초당 프레임이 낮은 데, 실제로 받아보시면 매우 부드럽습니다!! ㅎㅎ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직 기본적인 기능만 있지만 계속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가해나갈 것입니다^^
화면 양옆쪽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여 움직이시면서 하늘에서 떨어지는 운석을 피하시면 됩니다 ㅎㅎ
한가지 팁이라면 버튼이 빨리 달리는 버튼과 천천히 달리는 버튼이 위아래로 붙어있는데,
이걸 잘 쓸어올리는(?) 연습을 하시면 아주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또 하나 더 팁이라면 일부로 운석에 맞는 판정범위를 작게 해놨습니다 ㅎ 살짝 스쳐지나가는 맛에 짜릿함이 배가 됩니다 ㅎㅎ
마지막 팁이라면 잠올 때 하면 눈 한번 깜박거릴때마다 운석에 한대씩 맞을 것입니다! ㅋㅋ
현재는 스테이지 식이 아닌 무한스코어 경쟁이라 끝이 없이 갑니다^^ 난이도 조정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하고 있구요!
노멀 모드와 하드코어 모드로 나누어져 있고요!
탄막 게임에 자신있으신 분들은 하드코어를, 아니라면 일반 모드를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모티브가 되었던 게임들보다 재밌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헤헤 저만의 착각이겠죠?!^^)
솔직히 모티브가 되었던 게임들을 직접 보지않고 제멋대로 만든 거라서.. 매력적인 면이 확실하게 다릅니다!
무료이고 광고도 없으니 응원해주시는 차원에서 다운받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해보시고 재밌으시면 주변에 홍보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앱스토어 (iOS) : https://itunes.apple.com/us/app/stone-attack/id604697521?l
구글 플레이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roject2012.stoneattack
또는 티스토어, 올레마켓, 네이버 앱스토어, 앱차이나, 삼성앱스(예정), 아마존 앱스토어(예정)에서 스톤어택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설마 앱차이나라던지 아마존 앱스토어 쓰시는 분들은 없겠죠?^^)
T Store : 6,107회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 4,632회 다운로드!
앱스토어 : 1,891회 다운로드!
출시 2~3주차.. 현재 다운로드 횟수입니다! ㅎㅎ 여기에 얽힌 이야기도 뒤에서 얘기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평점 4.86점 (178명 참여)
★★★★★166
★★★★6
★★★1
★★0
★4
평균 평점
4.86
햄볶습니다! ㅎㅎ 아직 많이 부족한 버전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즐겨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말이죠!
지인 홍보를 별로 못해 걱정했었는데 다른 분들이 댓글 많이 써주시더라고요!! ㅎㅎ
게임 해보시고 재밌으시면 주변 사람들에게 홍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www.facebook.com/StoneAttack
제가 운영하고 있는 스톤어택 페이지입니다! 좋아요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자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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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10월달 쯤, 학교에서 게임을 만드는 수행평가를 내줬는데요! 아 물론 게임관련전공은 아니지만 내주시더라고요.. ㅋㅋ
저랑 제 친구와 짝을 이뤄 저는 개발을 친구는 디자인을 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뜀틀 게임을 만들까 음악 게임을 만들까 고민하다가
친구가 예전에 슈퍼헥사곤이라는 게임과 런도로시라는 게임에서 회전이라는 영감을 얻어 회전하는 게임을 만들자고 했습니다 ㅎㅎ
처음에 게임은 개발해본 적이 없어 만들 수 있을까 고민했었지만, 전 친구의 의견에 동의하고 컨셉을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컨셉을 정하는 건 어려운 일이었으나, 개발할 당시에는 2012년이었기에 지구 멸망을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ㅎㅎ (따...딱히 귀찮아서 그렇게 잡은 건.. 아..아니라고 차마 말할 수가 없네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플래시 게임같은 느낌이죠?^^ 해보실 분들은 아래 드랍박스에서 다운받아주세요! 모바일 버전과는 약간 다릅니다!
PC 버전의 강점이라면 키보드를 두드리는 손맛이 강하단점?^^ 노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는 것 같습니다~
https://dl.dropbox.com/u/64765864/2012-StoneAttack_PC_ver.zip
(조작키는 방향키와 Left Shift (빠르게 달리기), 엔터, ESC (포즈)입니다)
수행평가 제출 기간이 3주였기 때문에 최대한 심플하면서도 재미있게 만드는게 목표였습니다 ㅎㅎ
처음에는 피하는 게임이 아닌 운석을 막는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만들고 보니 막는 것은 역시나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피하는 것으로 바꿨습니다! >< 이런 심플한 게임에서는 재미를 위해 아이디어가 겹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마치 모든 레이싱게임에 부스터가 있는 것처럼 말이죠 ㅎㅎ
똥피하기가 피하는 게임의 장르화 된 것 처럼 이것도 좀 더 들어가서 회전 똥피하기(?) 라는 장르처럼 부르게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이건 조금 다른 얘긴데.. 저는 장르를 개척한 사람이 그 장르를 지배한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공튀기기란 장르는 훨씬 오래전에 나왔지만 바운스볼의 게임성으로 성공을 한 것처럼 말이죠!
예전에 중학생 때, 취미로 만들었던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추리게임 시리즈가 큰 인기를 누리면서 그 전에 비슷한 유형의 장르가 있었지만,
장르를 더욱 발전시키고 아무도 넘보지 못하는 그 장르의 최고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처음 프로그래머에 대한 꿈을 가지고 이렇게 배워나가는 중입니다 ㅎㅎ
게임을 잘 완성하여 수행평가에서 만점을 받고 강당에서 발표도 했었습니다. SNS에 게임 동영상을 올렸더니
카톡 연동하면 뜰 것 같다, 같이 만들자, 자기가 모바일용으로 만들테니 내놓으라 -_- 왠지 괜히 내놓기 싫더라고요.
뭐 어쨌든 좋은 평가를 받고서 팀이 결성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고 기획안과 자료를 공유하면서 몇 번 뜯어고치면서
꽤 색다르면서 괜찮은 아이디어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계절과 시간 개념, 아이템과 스킬, 캐릭터 육성과 상점 및 랭킹 등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뭐.. 이건 초기 몇 개 시안이었습니다. 지금보니 수정할 부분과 추가될 내용이 꽤 많아보입니다 ㅋㅋ
행성도 원래 저렇게 일부분만 나오게 하려고 했는데, 직접 만들어보니 회전감이 떨어져서 원래대로 변경했습니다.
이름도 새로 정하기로 했습니다. 2013년인데 오지않았던 지구멸망의 해인 2012로 이름을 짓는 것은 좀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에게 목록 중 싫은 이름에 체크하라고 투표를 했었는데.. ㅋㅋㅋ
아, 돌직구로 할걸 그랬나봐요 ㅋㅋㅋ
그래서 반대 0표인 운석팡팡을 했어야 하지만! 외국사람들을 위한 영어이름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스톤어택으로 이름을 결정했습니다 ㅎㅎ
첫 1월달 동안은 미리 작성해두었던 계획표에 맞춰 개발을 했습니다. 하지만 디자이너와 떨어져서 작업한 탓에 의견조율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ㅜ
뭐든 옆에서 같이 하는게 최고인가 봅니다^^ 계획에 차질이 생겨 2월달까지 개발을 완료하지 못할 것 같아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고민하다가 일단 수행평가로 만들었던 PC 버전을 그대로 리메이킹 한다음에 내놓고 반응을 보고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앱을 다시 뜯어고치게 되었습니다 ㅜㅜ 그래도 구현해놓았던 기능들은 잘 변형시켜 사용하여 어렵진 않았습니다.
이제 출시를 준비하면서 개발자 계정을 구매했습니다. iOS 계정 99달러, 구글 플레이 계정 25달러 + 알파..
세뱃돈이 털렸습니다 (ㅠ_ㅠ)
무료에다가 광고도 없는 게임 하나 올리기 위해서 할 과정이 매우 복잡하더군요! 서버는 훨씬 더 비싸서 나중에 사기로 미뤄뒀습니다. ㅜ
드디어 힘든 과정을 거쳐 앱을 완성하고 구글 플레이에 배포해습니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에선 게임이 전혀 노출이 되지 않았었습니다.
앱 이름을 직접 검색하지 않는이상 리스트에 보여지지 않으니 몇일간 다운로드하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전 구글 플레이의 구조적 문제라고 생각하고 신규 앱 코너가 있는 T Store에 앱을 올렸습니다.
기업이 앱을 생산해내지 않는 주말을 이용해 앱을 출시하고 일정 점수가 넘으면 문화상품권 1만원을 준다는 이벤트를 했습니다.
저같은 괴물 실력을 가진 사람에겐 가능한 점수였지만, 일반 사람들은 이 정도 실력까지 가는데 시간이 좀 걸릴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첫날에 메일이 띠웅~ 왔습니다. 서버가 없기 때문에 조작을 막기가 힘든 상황이었으나, 설마 조작으로 했을까 생각하며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렸습니다. 얼마 안있어 메일이 또 오고.. 보내고.. 그러다가 누군가가 조작 신고를 해줘서 사용자들에겐 죄송하지만 이벤트를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ㅜ
조작으로 문상받았다는 글을 어떤 메이플스토리 카페랑 일베에서 봤다나.. 왠지 아깝지만 이미 줬으니 어쩔 수 없네요 ㅎ
만들 때 좀만 더 신경쓸 걸 그랬나봐요~ 급하게 이벤트한게 제 실수였던 것 같습니다 (ㅜ ㅜ)
무슨 이벤트를 하려해도 다 돈이 필요하네요 ㅜㅜ 서러운 돈없는 학생 개발자이지요 ㅜㅜ
그래도 문상 이벤트를 폐지해도 T Store 다운로드는 팍팍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최고였을 때가.. 일주일 뒤쯤에
제일 높았을 때 38위까지 올라갔었습니다! ㅎㅎ 물론 실시간으로 랭킹을 매기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했었죠.
애플 앱스토어랑 중국 마켓인 앱차이나, 곧 아마존 앱스토어에도 올라가는데
해외는 어떻게 홍보해야 할지 막막하더군요^^
구글 플레이가 몇일 동안 반응이 매우 저조해서 가입해뒀던 네이버 카페 몇군데에 글을 썼는데, 사람들이 많이 응원해주셔서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s3 기준으로 117위까지 올라왔습니다! ㅎㅎ 개학과 함께 다시 하락세이긴 하지만요!
요즘 메일로 게임 제휴하자는 메일이 자꾸 오네요. 기뻐서 답장을 하면 대부분 돈을 주면 홍보해주겠다.. 라는 스팸성이더군요 ㅜ
(사람 기대하게 해놓고 ㅡㅅㅡ ;)
돈 없는 학생개발자이기에 거절함과 동시에 왠지 저런 기업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치고 올라갈 수 있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현재는 팀원과 서버를 구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목표는 인기무료게임 Top 50위권 내입니다 ㅎㅎ 너무 욕심이 큰걸까요?
수능에 대한 부담감이 점점 커지고 있지만.. 가치가 있다면 정말 한번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이 긴 글을 읽어주신 분들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응원 해주셨으면 너무나 고맙겠습니다! ><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