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는 우선 남자입니다. 적당히 아저씨 소리 들어갈 나이정도 됐네요. 여러분도 조심하세요. 훅갑니다.
대부분의 경우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미에 보다 높은 가치를 부여할 겁니다. 원인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죠. 자기만족이든 자기어필이든.... 제가 지금부터 할 이야기는 자기어필을 위해 아름다움에 우선순위를 두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
사람을 평가하는데는 여러잣대가 사용되며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초면의 상대방을 파악하는데 있어서는 외모가 판단의 유일한 요소로 작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글 쓰는 주제에 외모보고 이런말하면 안되지만.. 무섭게 생겼다던가, 순하게 생겼다던가.. 그런 이미지가 있을겁니다. 관상법에서는 생각이나 행동이 외형에 영향을 준다고도 합니다만.. 아무튼 저런 이미지로 인한 점은 불가피한 것으로 받아들이셔야 할겁니다.
가령 여러분이 오늘 절 처음 만나서 간단한 인사를 나누었다고 해보죠. 남자분이 절보고 위축되고 겁을 집어먹을까요? 여자분이 절보고 불안감에 떨까요? 아니죠. 매우 편안하게 느껴질겁니다. 호구처럼 생겼거든요.
..
첫인상에서 나오는 태도는 사실 어쩔수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여지껏 살아온 방식이고, 새로운 세대들은 그 방식속에서 자라거든요.
하지만 외모가 나타내는건 그 사람의 겉모습일뿐입니다. 보이지 않지만 여러분 각자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을겁니다. 사람에 대한 정확한 평가는 이런것들로부터 이루어지지 외면적인것은 그다지 중요한게 아닙니다.
외모로 이성을 평가하는건 여자보다는 남자가 압도적일겁니다. 지금부터 하는 말은 일반화를 포함하며, 귀납추론이므로 완벽히 신뢰하진 마시기 바랍니다.
> 얼굴, 몸매 등 으로 이성을 바라보는 남자들의 상당수는 그것을 주된 평가기준으로 사용하는 말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17~19
> (정신)연령층이 낮을수록, 외면적인 것을 중시합니다.
> '네가 가장 예뻐' 류의 입발림 말에 현혹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 말이 진실된 것인지 여부에 대해, 위의 남자가 저런 말을 한 경우 의구심을 가져봐야 합니다.
∴결론
외모로 사람 평가하는 분은 신경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직 연령층이 낮으신 분들은 답답하시겠지만.. 굳이 거기에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사람들이 잘못된거지 여러분이 어떤지를 나타내는 보이지 않는 내면은 아무런 상처도 받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죽으면 썪어서 없어질 외면으로 낙심하지 마세요. 기억되는건 여러분의 행태나 성격, 말이지 모습이 아닙니다.
그나저나 저 귀납한거 정말 맘에 안드네요. 개인적으로 저런 경험적 추론 정말 싫어하는데 신경쓰지 마시라고 역겨움을 참고 안지우고 그냥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