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요리 전문 5에 50%를 찍을 동안 그것을 만들기 위해 수없이 많은 시도(헤딩)를 했었습니다.
많은 시간과 더불어 돈도 최소한 백 몇 십만 실버 이상을 썼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인벤에 올라온 어떤 글을 보고 드디어
그것을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인벤에 친히 레시피를 올려준 인벤 닉네임 '이네토'님과 '흘흙'님께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렇습니다. 이 바로 요리가 바로 '칼페온 정식'입니다. 요리 중 '정식' 4종 세트 중 방어와 생존에 특화된 요리입니다.
(사실… 하도 헤딩을 했더니 다른 정식 요리의 '기본 조합법' 정도는 다 알아냈습니다. OTL)
그리고 칼페온의 주점 주인이자 하루에 한 번 삼나무 몽둥이를 만들어달라는 '프레델리스 허바'가 주는…
요리 연속 퀘스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요리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조합법은 '검은사막' 인벤에도 이미 나와있지만, 다시 적어보자면 이렇습니다.
부드러운빵 2개 + 치즈 파이 + 미트 파스타 + 생선 살 샐러드 + 밀크티
(단, 여기서 재료로 쓰이는 요리는 조리 시 10% 남짓한 확률로 나오는 '파란색 이름 or 노란색 이름의 '좀 성능 더 좋은 요리'가 아닌,
무조건 기본적으로 나오는 요리를 넣어야 합니다. 물론 기본 등급이 파란색인 밀크티는 그 파란색 밀크티를 넣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와 그에 필요한 레시피를 적어보자면 이렇습니다.
부드러운 빵 : 곡물 반죽 6개 + 달걀 2개 + 우유 3개 + 발효제 4개
치즈 파이 : 치즈 7개 + 버터 3개 + 달걀 4개 + 곡물 반죽 5개
미트 파스타 : 고기 5개+ 곡물 반죽 4개 + 후추 3개 + 마늘 2개
(여기서 쓰이는 고기는 여우,늑대,곰,돼지,족제비 고기 같은 '포유류 고기' 등으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도마뱀이나 와라곤 고기를 쓰다가 실패한 사례가 있어서 적어봅니다.)
생선 살 샐러드 : 생선 2개 + 드레싱 2개 + 치즈 2개 + 양파 3개
(이 때 같은 종류의 생선은 한꺼번에 요리 제작 창에 올라가지 않으므로. 무조건 각자 다른 종류의 생선 2개가 필요합니다.)
밀크티 : 향이 좋은 차 2개 +벌꿀 3개 + 우유 3개 + 곡물 가루 2개
(여기서 향이 좋은 차는 벌꿀 3개 + 꽃 4개 + 과일 4개 + 요리용 생수7개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꽃은 칼페온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미,튤립,해바라기 등을 다 쓰실 수 있으며, 과일 또한 포도,사과,딸기 등을 다 쓰실 수 있습니다.
벌꿀은 탐험 노드 생산물 : 식용 벌꿀을 통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추가로 드레싱은 달걀 1개 + 올리브 오일 1개 + 요리용 생수 1개 + 소금 2개입니다.
또한 곡물 반죽은 모든 곡물:고구마,밀,옥수수,감자,보리 등을 '빻기' 후 나오는 곡물 가루 1개 + 요리용 생수1 을 흔들어 섞기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버터는 크림 1개 + 소금 1개를 흔들어 섞기로 만드실 수 있으며, 재료인 크림은 우유 1개 + 설탕 개를 흔들어 섞기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첨언을 더하자면 우유는 일일퀘스트로 얻는 것을 추천드리며 보통 올비아 마을 퀘스트를 다 돌게 되면 20개 정도를 얻게 됩니다.
우유는 직접 짜는 것 자체의 효율이 떨어지며(채집 전문 9 기준으로 1회에 2~4개 획득), 만일 사양이 좋지 않아 프레임이 떨어질 경우 제대로 우유를 짜낼 수 없습니다.
치즈는 날씨 좋은 날, 해가 떠 있을 때 우유를 말리기로 말리면 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치즈 만드는 것은 올비아 마을의 여관 NPC가 주는 가장 쉬운 반복퀘스트이기도 합니다.
달걀이나 식용 벌꿀 역시 탐험 노드 연결 후 일꾼으로 얻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파,후추나 마늘은 농장 재배를 통해서 얻으실 수도 있으나 일일퀘스트로 얻는 것이 더 편합니다.
그 외 언급하지 않은 재료는 각 마을의 요리 상인이 팔고 있습니다. :)
여하튼 생산 퀘스트 중 요리 퀘스트 류 전부를 다 했으니, 다음에는 남은 모든 연금술 퀘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직 누구도 아직 '정 레시피'를 발견하지 못한 궁극 요리중 하나 : 기사단의 전투 식량도 계속 헤딩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여태까지 밝혀진 바로는 재료로 암흑푸딩이 들어간다는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