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출처:
http://blue.mmo-champion.com/topic/149751/ptr-406-patch-notes-updated-jan-12 General:
- Bronze Dragonflight Human Illusion and worgen characters.
Guilds (new section)
- Guild Group benefits have been updated.
Dungeons & Raids
- Blackwing Descent changes added.
- 검은날개 강림지 하드모드에서 만능골렘 / 아트라메데스의 광폭화가 10분으로 변경
- Deadmines changes added.
- Shadowfang Keep: Lord Godfrey change added.
- The Stonecore: Ozruk change added.
- Throne of the Tides: Commander Ulthok and gilgoblin Poisoned Spear changes added.
- blah blah blah... 각종 영던 너프or버프 (밸런스 조절 / 전체로 보면 너프)
- Additional Tol Barad notes added.
- 톨바라드 전투 시작 15분 전 톨바라드 던전 내 인원은 밖으로 순간이동
- 주간 PVP 퀘스트 추가: 톨 바라드 승리 / 보상은 Honor Points 200점과 톨바라드 징표 3개
- 톨바라드 World Map 관련 패치
Professions:
- Enchanting: 3 new recipes have been added, as well as a change to Superior Intellect.
- 손목에 민첩50/힘50/지능50 이 되는 도안 추가 / 월드 드랍이며 레어 도안
- Engineering: Heat-Tread Spinning Lure and Volatile Air notes updated.
- 열 처리 회전 미끼의 버프 지속시간이 5분에서 20분으로 증가 / 한번에 2개씩 생성
- 휘발성 바람이 풍부한 광맥과 황철광 광맥으로부터 나올 확률 증가
- Tailoring: Illusionary Bag change added.
- Illusionary Bag이 26칸으로 변경 (기존 24칸)
Items:
- Daybreaker Helm stats updated.
- Daybreaker Helm에 스탯 업데이트: 힘을 줄이고 회피 숙련도를 상승
Classes:
Death Knights (죽 to the 기)
- 죽고의 데미지 10% 감소
- 심강은 무기 데미지의 175% 를 주며 질병에 따라 15% 추가 피해 (무기데미지의 120%, 질병에 따른 10%에서 버프)
- 죽격연마: 죽격의 데미지를 30/60/90% 증가 (15/30/45%에서 버프)
- 어둠의 변신은 펫 데미지를 80% 증가 (100%에서 너프)
- 마법 억제 특성을 통해 돌려받는 룬마력이 1/3로 감소
- 리븐데어의 분노는 데미지를 12/24/36% 증가 (15/30/45%에서 너프)
- 암흑 주입은 펫의 공격력이 중첩당 8% 증가 (10%에서 너프)
- Dark Succor의 문양은 냉기/부정형상일 때 죽격의 최대 치유량을 7-15% 증가 (20%에서 포풍너프)
Druids (▶◀드루)
- <<핵심>> 더 이상 변신/변신해제로 이동불가류 스킬(얼회 등)을 해제하지 못합니다. (단, 이속감소류 스킬은 해제)
- 태풍의 마나 소비가 50% 감소합니다.
- 장작나무 변신시 변이에 면역입니다. (Tree of Life Polymorph immunity change reverted)
Hunters (냥쿤의 귀환)
- 조준사격이 2.4초 시전으로 상향 - 무기 데미지 보정이 150퍼에서 200퍼로 상향
- 신사 데미지 15% 상향
- 치타, 치타무리상을 제외한 야생, 여우, 매의 상을 탈것을 타고 있는중에도 변경 가능
- <<핵심>> 사냥꾼은 이동중에도 자동사격 가능
- 충격포 4초에서 6초 지속으로 상향
- 공격저지가 무막에서 근접공격 빗나감 100% 로 변경, 무장해제중에도 사용가능
- 타조의 먼지구름이 비슷한 스킬인 여우의 기술과 동일하게 수정
- 빙결의 덪은 PVP시 8초 지속
- 살상명령 데미지 20% 증가
- 마무리 사격의 전투력 보정이 50% 증가
- 주인의 부름이 1분에서 35초 쿨로 상향. 25미터에서 40미터 거리로 상향, 이펙트 변경
- 날절이 PVP시 8초 지속
- 기본 전투력 증가 15%가 25% 증가로 상향
- 키메라 사격의 최종 데미지가 50% 상향
- 야생의 화살이 발동율 17%로 상향
- 검은 화살 데미지가 15%감소 (기존 25%에서 상향)
- 폭샷 데미지가 15%감소 (기존 25%에서 상향)
- 냥꾼과 야성으로 증가 되는 체력이 4/8/12 에서 5/10/15% 로 상향
- 패시브 민첩 증가가 15%에서 10%로 다운
- 야수는 사냥꾼의 70%의 방어력을 가짐. 인내, 야성, 교활 구분 없음
- 혈암 거미가 스킬을 가짐 (WEB WRAP)
- 원숭이의 스킬인 나쁜 손버릇이 스턴이 아니라 실명으로 FIX
- 충격포 문양 재설계 - 충격포에 맞은 대상은 이속이 100%를 넘길 수 없음
- 생냥 독사 퍼트리기 특성으로 생성된 독사 쐐기기 코브라 사격으로 지속시간이 늘어남
Mages (초월체)
- 마법사 갑옷은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35% 감소합니다. (50%에서 너프)
- 타갑, 냉갑, 마갑은 더 이상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야이... -_-)
Paladins (보신기)
- 지휘의 문장은 진실의 문장으로 인해 2번씩 발동하지 않습니다. (응? -_-)
Priests (사제)
- 보호막 강화 특성이 자신에게 시전시 흡수량을 15/30% 늘여줍니다. (툴팁 업뎃인가 -ㅅ-)
- 굳건한 정신 특성은 내면의 집중력 사용시 2/4초동안 침묵에 면역이 됩니다. (기존은 보막 사용시)
Rogues (도적)
- 목조르기는 45기력이 소모됩니다. (기존 50)
- 폭칼은 버튼을 다시 누르면 사용이 해제됩니다. (토글형으로 변경)
- 약삭빠름은 이제 그림자망토의 쿨타임을 10/20초 감소합니다. (15/30초에서 너프)
- 목조르기 문양의 침묵 지속시간이 1.5초로 변경 (2초에서 1.5초로 너프)
Shaman (조삼모사 술사)
- 불꽃의 무기 데미지 20% 감소 (너프!)
- 질풍의 무기는 이제 3중타격기가 되었습니다. (2중타격에서 버프)
- 용암폭발 데미지가 약 10% 증가했습니다.
- 대지의 보호막은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 <<핵심>> 마나 해일 토템은 공대에 적용됩니다. (?!!)
- 주술의 문양이 쿨타임을 10초 줄여줍니다. (15초에서 너프)
Warriors (왠일로 상향전사)
- 무모한 희생이 크리티컬 확률을 50% 늘여줍니다. (100%에서 너프) 대신 12초 내내 적용됩니다. (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