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4 & 갤럭시 -> 6+실버 16g -> 7 으로 갈아탔습니다.
원래는 6 스페이스그레이 64g로 가려고했는데, 어쩌다보니 전자기기는 최신이지! 하고 7을 지르게 됬네요.
원래있던 6+랑 7을 계속 비교하면서 써봤어요.
먼저 6+를 2년간 사용하며 불편했던점이라면..
액정큰게 잘안맞아서 떨어질까 고생많이했었어요. 조심스러운 타입이라 두손으로 항상 조작하니까 생각보다 불편한점이 너무많았어요.
무엇보다 갤노트는 s펜같은 장점이있는데, 플러스모델은 액정이 큰것 이외에는 딱히 체감할만한 무엇도 없더라구요. (7은 듀얼카메라라도있지..6는..)
게다가 16g의 용량의 압박.. 자주쓰는 어플만 두는데도 카톡,사진,음악을 주기적으로 지워줘야되서. 너무너무 압박이 심했어요.
그래서 지금 6+ 16g 리퍼폰이 많이 풀려있는 상태인가 싶기도 합니다..
7을 어제 저녁에 수령하고 6+와 비교하면서 써본 결과.
속도,
확실히 체감이 되네요. 확실히 빨라요. 전 속도에 되게 민감해서 이부분이 가장만족스러웠습니다.
액정크기,
6+에 비해 작아졌지만 그립감이 좋고 아기자기해졌다는 느낌이 좋았어요. 오타도 큰거쓸때랑 똑같아요 전.
액정,
.... 오줌액정받았어요.. 좋게말하면 따듯한색감이라고 할 수있는데.. 저는 쨍하고 퍼런화면을 좋아해서그런지.. 너무안맞네요
그냥 재수없게 불량받았구나 생각밖에안들어요ㅜㅜ 게다가 '오줌액정' 이라는 부정적인 말이라서그런지 더 찝찝합니다..
홈버튼,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기는하는데 저는 독특하다고 봤어요.
배터리,
둘다 풀방전까지 써봤는데 2년쓴거랑 비교해도 솔직히 큰차이는 못느끼겠어요. 예전거보다 조금 낫기는 하겠지만요.
핸드폰색상,
실버에서 매트블랙으로 넘어온건데. 블랙색상의 정숙해보이는 맛이라 그래야되나.. 그건 마음에드는데
홈버튼부터 시작해서 지문이 너무너무 잘보이네요. 실버때는 액정만 잘닦아주고 가끔 먼지청소해주면 새거같았는데..
그리고 새거라는 느낌이 잘 안들어요 블랙색상이라.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니 이해부탁드려요.
카메라,
체감은 잘안되요. 사진은 그냥 일반인정도로 쓰는 수준이라.. 크게 달라진건 못느끼겠어요. 특히 듀얼카메라가아닌 7모델이라 더 그럴지도요.
용량,
중고구매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16g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몇만원 아끼려다가 몇달 혹은 1년이상을 고생할 수도있어요. 제가그랬어요.
만약에 6+가 128g정도였다면 7은 안갔을겁니다.
저도 핸드폰을 이것저것 안쓰는 편인데도, 16g는 너무최악이었습니다. 음악파일도 없었어요 핸드폰바꾸기 몇달전부터는.. 사진조차 점점 지워서 100장도 없었는데도 어플만으로 다써먹고있더라구요. 128g온 지금 너무 마음에 여유가 생기네요.
오래쓰시는분은 128기가, 3-4년 쓰시려는분은 256으로 가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32기가도 노래, 업무용 사진&파일, 애인하고 사진찍고 동영상찍고 담아두면 세달도 못버티지 않을까요?..
이어폰단자,
왜없앴는지 정말 이해는 불가합니다. 핸드폰의 이어폰단자가 불편하다고 생각하신분 있으신가요?..
잘되면 혁신이고 망하면 무리수인데 저는 무리수라고 봐요. 갤노7 폭팔만아니었으면 이거 안샀을거같아요.
다들 애착이있거나 선호하시는 이어폰 브랜드가 있으실텐데, 변환단자까지 들고다니고 괴상망측하게 끼울생각하니 머리가아파요 벌써.
이어폰 단자가 없어진대신 크기같은게 달라진게 있나싶고요.. 왜 뺀거죠 데체;
디자인,
절연띠가 거의 안보이는게 너무좋네요. 블랙이면 그냥 없어졌다고 봐도 될정도에요. 일체감이있고 심플해진게 맘에들어요.
근데 처음에 6+ 실버색상을 받았을때 처럼. 와 완전 새거다 라는 느낌은 안들어요. 오줌액정, 블랙색상때문 인듯 해요.
개인적으로 스노우화이트 모델이 제트블랙처럼 특별색상으로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어요.
제트블랙과 매트블랙
핸드폰자체를 쌩으로 안쓰고 강화유리, 젤리 케이스 항상 끼우고 떨어트린적이 없을정도로 조심히쓰는 편 입니다.
6+ 2년썼는데 카메라 찍힘 조금밖에 없었어요 저는
저와 같은 타입이신데 제트블랙에 흠집이날거 같아서 매트블랙을 사려는분은 제트블랙을 추천하고싶네요.
급한나머지 매트블랙산게 조금후회는되요. 특별한색상이라 저처럼 조심히 다루는 타입이시면 제트블랙이 중고가방어도 잘될거라 봅니다.
갤럭시와 아이폰
갤럭시를 쓰시다가 아이폰7으로 갈아타시려는 분 있으시면. 저는 고민을 더 해보시길 바라네요.
이어폰단자와 오줌액정. 전 큰문제라 봐서요. 이걸 감안하면서 갤럭시유저가 갈아타기에는 무리가있어보여요.
저는 아이폰을 쓰던사람이었는데도 7이 외관디자인과 속도 이외에는 오히려 마이너스 였어요.
처음받고 썼을때 만족감은 제가 여태써온 모델중에서 가장 낮았습니다.
정리.
6,6s -> 7 업글은 매우 가성비가 안좋습니다. 6와 6s가 저처럼 용량문제나 큰 결함, 파손이있지않은이상
디자인하나보고 간다고 봐야할정도에요. 어떻게보면 그것도 사설수리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겠죠.
사설비용과, 각종 약정할인혜택을 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아보여요.
중고핸드폰이나 리퍼핸드폰에 큰 거부감없으시면 5이하모델에서 6나 6s 중고or리퍼로 가시는게 좋아보이네요.
6s와 7의 차이는 뭐.. 6s가 7보다 나은점이 오히려 있으니까요 (이어폰단자, 가성비 등등)
핸드폰은 2~3세대정도 건너뛰어야 큰 체감이있는거같아요. (예 아이폰4->아이폰6o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