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니시에이팅에 출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레이튼의 선더클랩 휴톤의 바야바 호타루의 둔갑폭연등등, 흔히 말하는 돌진기가 보통 선제타격을 줘서 한타를 유발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이니시에이팅에 출중한 기술이란 역으로 생각하면 빠지는데에도 일가견이 있는 스킬이라 다수에게 물렸을때에도 상황봐서 빠질 수 있다.
원거리 스킬은 대부분 이니시가 되지 않기에 뺀다, 예외로 치자면 토마스의 서릿밭 감옥이나, 마틴의 마리오네트가 있다. 근데 이 놈들은 탱커라기엔 회피기가 없다. 물론 트릭시의 왈츠나 아이작의 레이지런도 빠지기에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선딜때문에 조금 힘들다. 사족으로 한마디하자면 레나의 스킬들은 옆동네 짜장처럼 들어갈 스킬은 많은데 나올 수 없다. 입장자유 퇴장불가 알약의 이동기는 하나씩 아쉽다. 스텔라는 능파미보를 회피기로 쓰기엔 좀 아쉬운 면이 있다.[하지만 최심장과 곁들이면 쓸만하다]
2. 딜로스를 많이 유발시킨다.
2번의 경우엔 브루스가 최정점에 올라서 있다. 기간틱베어의 무자비한 방어력&무경직과 하울링의 풀슈아기술에 청각장애는 아군 한타진입에 극히 쓸만하며 다수의 적을 바운드 시킬 수 있는 호타루의 비연폭도 한 몫한다. 또한 일직선이긴 하지만 사정거리가 길고 발동이 매우빠른 바야바, 궁킨 레이튼의 선클 쓸기는 전자기방출로까지 이어진다. 근육다지기를 킨 도일은 상태이상이 아니면 막을 수 없으므로 강제로 공격을 자신에게 유도하거나 자연스럽게 슈아빨로 캔슬시켜 딜로스를 시켜준다. 덧붙이자면 원거리캐릭 중 염동자매와 마틴이 딜로스를 많이 일으킨다. 진영파괴와 비슷한 맥락으로 보면 될 것 같다.
3. 배달
예로 들자면 휴톤의 잡기스킬과 아이작의 데드맨 크라우칭, 터미네이트 스윙이 있다. 적군의 화력이 닿지 않는 곳으로 적진을 유인 시킬 수 있는 기술들이며 아이작이 최정점이다. 데드맨 - 레이지런으로 빠르고 정확한 배송이 가능하며 휴톤도 서든 → 잡기로 배달시킬 수 있지만 아이작에겐 한수 접고 간다. 사실 방캐가 가진 조건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좋은게 좋은거 아니겠는가? 원거리캐릭중에 배달되는 캐릭은 거의 전무하다. 틀비 잡기도 좋지만 잡기 시전하려고 1:1 근접상황을 억지로 만들 필요는 없지 않겠는가, 배달로 다음 트루퍼 싸움을 4:5로 만들어도 아주 훌륭한 업적이다. 히카르도의 거미지옥이나 이글의 뱀그림자는 배달이라고 보기엔 거리가 너무 짧기때문에 제외했다.
4. 홀딩
사실 홀딩은 맞으면서 버티는 홀딩과 공격해서 묶는 홀딩이 있는데 맞으면서 버티는건 거의 모든 방캐가 할 수 있으나 특수적인 상황을 만들어내는 캐릭터가 있다. 염동자매와 브루스/도일이다. 염동자매는 모두 지속형 채널링 스킬인데 린은 적을 자신에게 집중시키는 타운트를 발생시켜 적군의 스킬을 거의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릴 수 있으며 미쉘의 경우는 적 스킬의 캔슬로 딜로스를 유발시키며 경직까지 줘서 홀딩에 넣었다. 사실 미쉘 궁키는 소리가 들리면 보통 도망치기 바쁜터라 홀딩에 넣을까 했는데 방어형 미쉘이 자주 보이는 터라 넣었다. 브루스 도일은 설명이 필요한가. 이 둘은 맞으면서 친다 나쁜놈들. 딜로스와 홀딩을 같이해주는 아주 악랄한 캐릭. 공격해서 묶는 캐릭터로는 호타루와 스텔라의 긴 콤보 시간을 이용하여 홀딩 시킬 수 있으며 더불어 스텔라의 기어3는 진입 성공시 최강 홀딩이 가능하다. 빅터의 허블은 제외했는데 보통 허블의 쓰임새는 다수의 적 바운딩과 특정 스킬 캔슬로 차지하지 않고 바로 쓰는 경우가 많기때문이였다.
5. 방어력
사실 쓸 필요 없는거지만 필자가 5개 채우고 싶어서 억지로 쓴다. 기본적인 방어력이 베이스가 깔리면 더욱 좋지 않겠는가? 방어력이 다른 캐릭보다 보통 이상이라고 하는 캐릭터들을 말한다. 특수한 상황에서라면 레베카가 최정점에 올라섰다. 필자는 캐릭터 기본베이스 스탯을 모르므로 여기에 관한 언급은 조심하겠다. 하지만 누가 말하든 '특수상황'에서 레베카가 방어력 최강급이란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것이다. [하지만 딜로스가 힘드므로 근다킨도일이 더 잘버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