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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4월 1일(만우절?!) 기준입니다.
변경점은 붉은색으로 표시합니다.
0. 공통
『자원』
광물
1:1의 비율로 1500, 750의 자원을 가짐.
베스핀 간헐천
베스핀 가스량 1,700 (-800)
『시작 일꾼 수치』
12 (+6)
『건물 보급품 수량』
사령부 : 15 (+4)
부화장 : 6 (+4)
연결체 : 14 (+4)
『유닛 인지 거리』
(각 유닛 무기 사거리) + 0.5
ps. 사거리 업글시 인지거리 또한 올라감.
『게임 플레이 시간』
게임 속도 = 실제 시간
1. 테란
『사이클론(Cyclone)』
광물 150 / 가스 150 / 인구 3 / 45초
군수공장 + 기술실 / 의료선 4칸
HP 200 / DF 1 / SPD 2.81 / 중장갑, 기계
ATK 18 / 사거리 5 / 공격속도 1 / 지대지+지대공
목표물 고정(Lock On)
지정 대상 공격 고정
14초 지속 / 사거리, 공격속도 증가
『불곰(Marauder)』
공격 횟수 : 2 (+1)
공격력 : 1/2로 감소
『공성 전차(Siege Tank)』
공성 모드(Siege Mode)
공성모드 상태에서 의료선 탑승 가능.
토르와 같은 형태
『밴시(Vanshee)』
초비행 회전날개(Hyperflight Rotors)
이동 속도 : + 1
『전투순양함(Battlecruiser)』
전술 차원 도약(Tactical Jump)
에너지 125 / 전지역 사용 / 워프대기 4초 / 시전중 무적
『밤까마귀(Raven)』
국지 방어기(Point Defense Drone)
지속시간 : 20초 (-160)
내구력 증진 업그레이드(Durable Materials)
지속시간 추가 : 10초
『미사일 포탑(Missile Turret)』
건설 요구 사항
병영 (← 공학 연구소)
『토르(Thor)』
고충격 탄두(High Impant Payload)
삭제되었습니다.
2. 저그
『궤멸충(Ravager)』
광물 25 / 가스 75 / 인구 1 / 바퀴 변이 12초
HP 180 / DF 1 / SPD 2.75
ATK 16 / 사거리 6 / 공격속도 1.3 / 지대지
부식성 담즙(Corrosive Bile)
10초 / 범위 최소 / 피해량 60
범위 내 피해, 역장 파괴 가능.
『가시지옥(Lurker)』
가시지옥 굴 필요.
광물 50 / 가스 100 / 인구 1 / 히드라리스크 변이 25초
HP 200 / DF 1 / SPD 2.95 / 점막 +1.01
ATK 30 / 사거리 6 / 공격속도 2 / 지대지
공격 대기(Hold Fire)
적이 근처에 있어도 공격하지 않음.
『가시지옥 굴(Lurker Den)』
광물 150 / 가스 150 / 100초
히드라리스크 굴에서 변이.
『바퀴(Roach)』
땅굴 발톱(Tunneling Claws)
삭제되었습니다.
잠복 상태에서 항상 이동 가능.
신경 재구성 업그레이드(Glial Reconstitution Research)
잠복 상태에서 이동 속도 증가.
『히드라리스크(Hydralisk)』
가시지옥 변태 가능.
가시 홈(Grooved Spines)
삭제되었습니다.
근육 보강(Muscular Augments)
사거리 + 1
『타락귀(Corruptor)』
타락(Corruption)
삭제되었습니다.
부식액 분사(Caustic Spray)
건물 대상 / (1~5초) 초당 피해량 5 / (6초~) 초당 피해량 25
『군단 숙주(Swarm Host)』
광물 100 (-100) / 가스 200 (+100)
인구 4 (+1) / 이동속도 2.95 (+0.7)
잠복 연구 필요.
식충 충돌 삭제.
식충 생성(Sapwn Locusts)
자동 시전 삭제.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35)
잠복 필요 삭제.
『식충(Locust)』
공격 속도 0.6 (-0.2)
시한 생명 : 30초 (+15)
급강하(Swoop)
비행 식충 업그레이드 필요 / 대상 위치에 비행 후 착지
『아드레날린 분비선(Adrenal Glands)』
추가 공격 속도 : 40% (+21.4%)
『감염 구덩이(Infestation Pit)』
식충 내구력(Enduring Locusts)
삭제되었습니다.
비행 식충(Flying Locusts)
번식지 필요 / 급강하 사용 가능.
광물 200 / 가스 200 / 160초
『땅굴 벌레(Nydus Worm)』
건설 시 무적.
『살모사(Viper)』
기생 폭탄(Parasitic Bomb)
공대공 / 공중 유닛에 달라붙음
달라붙은 유닛과 주변에 7초동안 90의 피해
파괴될 시, 파괴된 위치에 남은 시간만큼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Ultralisk)』
키틴질 장갑(Chitinous Plating)
추가 방어력 : 4 (+2)
3. 프로토스
『사도(Adept)』
광물 100 / 가스 25 / 이동속도 느림 / 관문 생성
HP 60 / SHP 80 / DF 1 / 지대지 / 원거리
사이오닉 이동(Psionic Transfer)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환영 유지 7초 / 7초 후 환영 위치.
『분열기(Disruptor)』
로봇공학 시설 + 로봇공학 지원소
HP 100 / SHP 100 / DF 1 / 경장갑, 기계 광물 150 / 가스 300 / 인구 4 / 60초 / 수송 4칸
이동속도 2.75
정화 폭발(Purification Nova)
4초 무적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범위 2.5 / 지대지
4초 후 145의 범위 피해 / 이동속도 일시적 +1.83 (총 4.58)
『모선(핵)(Mothership (Core))』
시간 왜곡(Time Warp)
최대 반경 : 8 (+3.5)
3.5에서 점점 커짐. 닿기 전까진 이동속도는 유지.
『차원 분광기(Warp Prism)』
수송 범위 : 7 (+6)
『불멸자(Immortal)』
강화 보호막(Hardened Shield)
삭제되었습니다.
방어막(Barrier)
업그레이드 필요.
3초간 100의 피해 흡수.
『거신(Colossus)』
기본 공격력 : 12 (-3) (20% 감소)
『예언자(Oracle)』
예지(Envision)
삭제되었습니다.
계시(Revelation)
은폐, 잠복 유닛 표시
60초 지속 / 에너지 50 (-25)
정지장 수호물(STasis Ward)
설치형 / 시전 5초 / 에너지 50
지나갈 시 적 30초동안 이동, 공격 정지 / 공격 불능
『폭풍함(Tempest)』
거대 유닛 상대 추가 피해
삭제되었습니다.
분해(Disintegration)
사거리 5 / 50초 지속 / 초당 10 / 총 500의 피해
『우주모함(Carrier)』
생산 시간 : 90초 (-30)
요격기 출격(Release Interceptors)
60초 지속 / 요격기가 사망 전까지 해당 지점에서 전투.
출처 : 한국 배틀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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