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유 바로가기
http://m.todayhumor.co.kr
분류 게시판
베스트
  • 베스트오브베스트
  • 베스트
  • 오늘의베스트
  • 유머
  • 유머자료
  • 유머글
  • 이야기
  • 자유
  • 고민
  • 연애
  • 결혼생활
  • 좋은글
  • 자랑
  • 공포
  • 멘붕
  • 사이다
  • 군대
  • 밀리터리
  • 미스터리
  • 술한잔
  • 오늘있잖아요
  • 투표인증
  • 새해
  • 이슈
  • 시사
  • 시사아카이브
  • 사회면
  • 사건사고
  • 생활
  • 패션
  • 패션착샷
  • 아동패션착샷
  • 뷰티
  • 인테리어
  • DIY
  • 요리
  • 커피&차
  • 육아
  • 법률
  • 동물
  • 지식
  • 취업정보
  • 식물
  • 다이어트
  • 의료
  • 영어
  • 맛집
  • 추천사이트
  • 해외직구
  • 취미
  • 사진
  • 사진강좌
  • 카메라
  • 만화
  • 애니메이션
  • 포니
  • 자전거
  • 자동차
  • 여행
  • 바이크
  • 민물낚시
  • 바다낚시
  • 장난감
  • 그림판
  • 학술
  • 경제
  • 역사
  • 예술
  • 과학
  • 철학
  • 심리학
  • 방송연예
  • 연예
  • 음악
  • 음악찾기
  • 악기
  • 음향기기
  • 영화
  • 다큐멘터리
  • 국내드라마
  • 해외드라마
  • 예능
  • 팟케스트
  • 방송프로그램
  • 무한도전
  • 더지니어스
  • 개그콘서트
  • 런닝맨
  • 나가수
  • 디지털
  • 컴퓨터
  • 프로그래머
  • IT
  • 안티바이러스
  • 애플
  • 안드로이드
  • 스마트폰
  • 윈도우폰
  • 심비안
  • 스포츠
  • 스포츠
  • 축구
  • 야구
  • 농구
  • 바둑
  • 야구팀
  • 삼성
  • 두산
  • NC
  • 넥센
  • 한화
  • SK
  • 기아
  • 롯데
  • LG
  • KT
  • 메이저리그
  • 일본프로야구리그
  • 게임1
  • 플래시게임
  • 게임토론방
  •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닌텐도
  • 모바일게임
  • 게임2
  • 던전앤파이터
  • 마비노기
  • 마비노기영웅전
  • 하스스톤
  • 히어로즈오브더스톰
  • gta5
  • 디아블로
  • 디아블로2
  • 피파온라인2
  • 피파온라인3
  • 워크래프트
  • 월드오브워크래프트
  • 밀리언아서
  • 월드오브탱크
  • 블레이드앤소울
  • 검은사막
  •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2
  • 베틀필드3
  • 마인크래프트
  • 데이즈
  • 문명
  • 서든어택
  • 테라
  • 아이온
  • 심시티5
  • 프리스타일풋볼
  • 스페셜포스
  • 사이퍼즈
  • 도타2
  • 메이플스토리1
  • 메이플스토리2
  • 오버워치
  • 오버워치그룹모집
  • 포켓몬고
  • 파이널판타지14
  • 배틀그라운드
  • 기타
  • 종교
  • 단어장
  • 자료창고
  • 운영
  • 공지사항
  • 오유운영
  • 게시판신청
  • 보류
  • 임시게시판
  • 메르스
  • 세월호
  • 원전사고
  • 2016리오올림픽
  • 2018평창올림픽
  • 코로나19
  • 2020도쿄올림픽
  • 게시판찾기
  • 게시물ID : mobilegame_50925
    작성자 : 야하수리
    추천 : 7
    조회수 : 1693
    IP : 211.49.***.30
    댓글 : 5개
    등록시간 : 2018/01/02 06:02:05
    http://todayhumor.com/?mobilegame_50925 모바일
    소전) 산탄총 사속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산탄총 사속에 대해서 정리한 것입니다.

    1. 샷건의 재장전 시간은 1.5 + (0.5x발사 수) 입니다.
    3발은 3.0초 (97식 캡틴 차이나)
    4발은 3.5초 (이사카)
    5발은 4.0초 (엘펠트)

    2. 산탄의 공격시간은 (발사 수) x (장전수 -1) 입니다.

    사속이 50 일 때
    50 / 50 = 1 이므로
    1초에 1발 씩 쏩니다.

    발사수 3인 97식이 사속 50으로 공격을 하면

    1발...2발...3발
       1초...1초...(장전)

    3발째 이 후
    1초 쉬고 장전을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장전)에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 사격 시간은 2초 입니다. 1초 x (3 - 1) = 2초

    3. 이동 후 사격시엔 0.5초 정도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동을 하고 멈추면 바로 사격하는 것이 아니라
    0.5초 정도 자세를 잡는 모션이 들어갑니다.

    때문에 이동 후 공격일 땐
    이동시간을 합쳐서
    0.5~2.0초 정도의 딜레이가 있는데 문제는 이때 [스킬 선쿨이 돌고 있다]는 것입니다.

    8초 스킬인 경우 2초 후 공격을 하면, 스킬 선쿨은 6초 남게 됩니다.

    4. 몇개의 인형들의 공격 시간을 위 공식으로 풀었습니다.

    . . . . . [선 쿨][사속][사속증가][공격+장전] [2탄창 시작] [2탄창 끗]
    M1887 . . 15 . . 22 . . . 0% . . . . 6.81+3.5 => 10.31 < x < 17.13

    97식 . . . . 8 . . 27 . . . 0% . . . . 3.70+3.0 => 6.70 < x < 10.40
     . . . . . . . . . . . . . . . 49% . . . . 2.485

    엘펠트 . . 10 . . 28 . . . 0% . . . . 7.14+4.0 => 11.14 < x < 18.28
     . . . . . . . . . . . . . . . 12% . . . . 6.37+4.0 => 10.37 < x < 16.75
     . . . . . . . . . . . . . . . 30% . . . .5.49+4.0 =>  9.49 < x < 14.98
     . . . . . . . . . . . . . . . 50% . . . .4.76+4.0 =>  8.76 < x < 13.52

     . . . . . . . . . . 20 . . . 0% . . . . 10.0+4.0 =>
     . . . . . . . . . . 19 . . . 0% . . . . 10.5

    이사카. . . 8 . . 26 . . . 0% . . . . . 5.77 + 3.5 => 9.27 < x < 15.03
     . . . . . . . . . . . . . . . 12% . . . . 5.15 + 3.5 => 8.65 < x < 13.8
     . . . . . . . . . . . . . . . 50% . . . . 3.84 + 3.5 => 7.34 < x < 11.19

     . . . . . . . . . . 19 . . . 0% . . . . 7.89 + 3.5 =>11.39 < x < 19.28
     . . . . . . . . . . 18 . . . 0% . . . . 8.33 + 3.5 =>11.83 < x < 20.16

    (M1887)
    M1887은 사속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스킬 선 쿨이 15초 인데
    최대 사속 22에서 4번의 공격 시간은 6.81초 였습니다.
    4발을 쏘므로 장전시간 3.5를 더해서
    2탄창이 시작될 때 시간이 10.31초가 나옵니다.
    공격시간이 6.81초 이므로
    10.31 < x < (10.31+6.81) 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x = 15 이므로 안정적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동시간을 2초라 했을 때,
    선쿨은 계속 돌기 때문에 15 - 2
    공격시간은 10.31 + 2 이므로
    12.31 < 13(선쿨)
    M1887은 선쿨이 15초라서 그런지 사속이 빠르던 느리던 영향받지 않았습니다.

    (97식)
    캡틴 차이나의 경우, 6.70 < x < 10.40 으로 나오는데
    선쿨 x = 8 이므로, 역시 안정적입니다

    그러나 97식의 경우
    스킬의 지속시간이 8초 입니다.
    욕심을 내서
    (1탄창 + 장전 + 2탄창) 이 8초 안에 이루어질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겁니다.

    3발사 수를 가지기 때문에
    장전 시간 3초를 빼면 5초가 남습니다.

    1탄창 당 2.5초의 공격시간을 가지면
    2.5 + 3 + 2.5 = 8초, 로서 2탄창 동안 스킬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이때 필요한 [사속증가는 49% 이상]이 필요했습니다.

    (엘펠트와 이사카)
    엘펠트와 이사카는 비슷한 결과가 나왔는데요

    결론은 사속 증가 50% 버프를 받던가
    아니면 사속을 18 이하로 만들어야 한다는 겁니다.

    엘펠트는 사속 19
    이사카는 사속 18 이었을 때 안정적입니다.

    이사카의 사속이 19일 때
    공격 시간이 7.89 가 나옵니다.
    선쿨 8초 보다 작죠

    이것은 이동을 하지 않으면, 2탄창에서 스킬이 나간다는 뜻입니다.
    결국 이동을 해야 첫 탄창에서 스킬이 나갑니다

    따라서 이사카는 사속이 18이하 일 때
    이동 하는 것에 상관없이 첫 탄창에 스킬이 나갑니다.

    엘펠트는 사속이 19 이하이어야 하는데
    이사카와 차이가 나는 이유는
    이사카는 4발사수에 선쿨 8초를 가지고
    엘펠트는 5발사수에 선쿨10초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이사카의 기본 사속은 19이고
    엘펠트의 기본 사속은 20이기 때문에
    결국 둘다 이오텍 장비를 껴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사속증가 버프를 받아서 2탄창에 스킬을 쓰는 방법인데
    이 경우에 필요한 사속증가 버프는 50% 이상입니다.

    문제는 기관총에게 사속증가 버프가 필요 없다는 겁니다.
    기관총은 사속에 관계 없이 1초에 3발이 나갑니다.
    장전시간은 4초 + (200/사속) 입니다.

    네게브 사속 139에서 50% 사속증가 받으면 208.5가되는데
    4초 + 0.95초 로
    기본 장전 속도가 5.44이니, 결국 0.5초 단축하는 정도 라는 것이죠

    결국, 권총이 아닌
    기관총이 산탄에게 주는 사속증가를 얻어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기관총은 PKP, M249 SAW, RPD, AEK-999 정도 입니다.
    게다가 버프 자리배치로 인해 엘펠트와 이사카는 PKP를 쓸 수 없습니다.

    기관총 2개로부터 15% + 15% = 30% 의 사속증가를 얻고
    용사요정으로 20%를 얻으면, 50% 사속증가 버프가 가능한데

    원하는 인형을 얻는다는게
    말처럼 쉬운게 아니죠...
    제 경우엔 큐브이벤트때 얻은 RPD를 갈아버렸죠...=ㅅ=;;

    마지막으로
    산탄의 재미난 점은
    사속증가버프가 50% 이상이면 다 좋았다란 겁니다.

    혹시나 저처럼 이사카 사속을 25로 만드신 분이라면
    젓절한 기관총 2개 얻고 용사요정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이오텍 껴서 사속 19로 만들었는데
    가끔 2탄창 때 스킬이 나가서
    왜 그런가 연구를 해봤더니 이런 결과가 나오더군여
    이사카 사속이 24만 되었어도
    새벽에 이렇게 긴 글을 쓸필요도 없었을 텐데 말이죠...-ㅅ-a

    이 게시물을 추천한 분들의 목록입니다.
    [1] 2018/01/02 07:30:54  118.39.***.169  윤보미  78879
    [2] 2018/01/02 09:23:39  1.225.***.241  몽매난망  67547
    [3] 2018/01/02 10:10:18  172.69.***.36  악마같은뇬  472785
    [4] 2018/01/02 19:50:38  211.54.***.152  이스투아르  493912
    [5] 2018/01/03 21:01:37  58.121.***.119  일상생활잘함  216325
    [6] 2018/01/06 14:38:52  49.199.***.66  opqrst  319479
    [7] 2018/01/08 03:40:40  121.163.***.243  WAㄹㅇㅇㅇ  299225
    푸르딩딩:추천수 3이상 댓글은 배경색이 바뀝니다.
    (단,비공감수가 추천수의 1/3 초과시 해당없음)

    죄송합니다. 댓글 작성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번호 제 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59080
    전략게임- 용곰뱀 (보드게임 렉시오 기반) 창작글 오유코루 24/11/28 20:05 227 0
    59079
    [소전] 제19기 회색지대 탐사 안내 당직사관 24/11/28 19:33 189 0
    59078
    [소전] 12월 출석 보상 - M99 전용 장비 "깡총이 열쇠고리" 당직사관 24/11/28 19:33 197 0
    59077
    [소전] 11월 29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4/11/28 15:29 237 0
    59076
    [소전] 11월 22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4/11/21 16:22 302 0
    59075
    [소전] 「Arena Breakout」 이벤트 보상 소개 당직사관 24/11/20 19:52 291 0
    59074
    [소전] 「Arena Breakout」 한정 구출 소개 당직사관 24/11/20 19:52 264 0
    59073
    [소전] 제24차 전선협약 "양치기 이야기" 안내 당직사관 24/11/20 19:52 251 0
    59072
    [소전] 신규 보이스 더빙 안내 (1) 당직사관 24/11/19 19:47 334 0
    59071
    [소전] 2022년 대형 이벤트 "만성쇼크" 상시화 안내 당직사관 24/11/19 19:46 378 0
    59070
    [소전] "연습곡 '승리'" 랭킹 전역 상시화 안내 당직사관 24/11/19 19:46 287 0
    59069
    [소전] 「Arena Breakout」 이벤트 PV 공개! 당직사관 24/11/18 20:23 239 0
    59068
    [소전] 백주야몽 테마 코스튬 소개 (3) - 보이스, MK3A1 당직사관 24/11/18 20:23 254 0
    59067
    [소전] 신규 보이스 더빙 추가 예고 당직사관 24/11/18 20:20 246 0
    59066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평가 이용자 모집 장파랑 24/11/18 14:03 293 0
    59065
    [소전] 백주야몽 코스튬 소개 (2) Kar98k, Mk12 당직사관 24/11/15 19:28 359 0
    59064
    [소전] 백주야몽 코스튬 소개 (1) ZB-26, 콜트 M1851N 당직사관 24/11/14 22:37 290 0
    59063
    [소전] 11월 15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4/11/14 16:51 370 0
    59062
    [소전] 신규 코스튬 조각 공개 (4) 당직사관 24/11/13 20:06 401 0
    59061
    [소전] 신규 코스튬 조각 공개 (3) 당직사관 24/11/12 19:13 418 0
    59060
    [소전] 신규 코스튬 조각 공개 (2) 당직사관 24/11/11 18:40 405 0
    59059
    [소전] 신규 코스튬 조각 공개 (1) 당직사관 24/11/08 19:34 507 1
    59058
    [소전] 「Arena Breakout」 특전 코스튬 소개 - P90 당직사관 24/11/07 19:27 427 1
    59057
    [소전] 특별 이벤트 "사고영역 항해" 상시화 안내 당직사관 24/11/07 18:59 414 0
    59056
    [소전] 11월 8일 점검 및 업데이트 예고! 당직사관 24/11/07 18:59 394 0
    59055
    [소전] 「Arena Breakout」 특전 코스튬 소개 - MDR 당직사관 24/11/06 20:14 475 0
    59054
    [소전] 신규 혼합세력유닛 "벨루가" 소개 당직사관 24/11/06 20:14 647 0
    59053
    [소전] 「Arena Breakout」 특전 코스튬 소개 - 헤카테 당직사관 24/11/05 19:24 517 0
    59052
    [소전] 신규 혼합세력유닛 예고 당직사관 24/11/05 19:23 503 0
    59051
    [소전] 「Arena Breakout」 특전 코스튬 소개 - 에비타 당직사관 24/11/04 19:13 470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단축키 운영진에게 바란다(삭제요청/제안) 운영게 게시판신청 자료창고 보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