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까지 하이브리드 자전거만 타다가 다시 로드바이크로 자전거 입문하려고 하는 자린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입문용 로드바이크를 사려고 하는데요. 몇가지 기종 사이에서 고민이 되네요.
이 자전거들이나 혹시 추천하는 자전거 있으실까 질문 드립니다.
1. 스타카토 팀 R3
우연히 덧글 통해 알게된 모델인데요. 스타카토라는 생소한 브랜드 제품인데 72만원에 풀카본 소라네요. 가격대비 확 끌렸어요.
2. 메리다 스컬트라 100
3. 엘파마 에포카 e3500
4. 스캇 스피드스터 40
동네 자전거집 아저씨가 추천해 주시드라구요.
- 로드 사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오늘 열심히 찾아보게 되었어요. 메리다 100이랑 에포카 3500같은 경우에는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모델이었고 오늘 처음으로 스타카토 R3모델을 알게됐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풀카본에 소라급이라 입문용으로 딱이라 싶더라구요. 그런데 처음보는 브랜드이기도 하고 사도 되나하는 불안감에 동네 자전거방에 전화를 해 봤습니다.
전화해서 사장님께 스타카토 제품을 취급하냐고 물어보니 전혀 모르시더라구요. 어떤 모델인지 설명 해달라고 하셔서 풀카본, 소라급이고 72만원이라고 말씀드렸더니 카본이라고 다 같은 카본이 아니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도 어느 정도는 생각하고 있긴 했는데 모르는 제품을 그렇게 말씀하시니 약간 믿음이 가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추천해 주신게 스캇 스피드스터 40이에요. 전화드린 가게에서 취급하는 브랜드가 스캇과 메리다여서 추천해주시더라구요. 메리다보다 이 쪽 브랜드가 더 네임벨류가 좋고 가성비도 좋다고 하시면서... 자린이라 이런 말을 들어도 전부 믿기는 어렵기도 하고 주변에 자전거를 잘 아는 사람들이 있지도 않고 해서 질문글 올려요.
- 웬만하면 인터넷구매보다는 근처 자전거가게에서 사는게 좋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 피팅이나 추후 A/S문제 때문에 )
위 4개의 선택지 중에 어떤 선택이 가장 합리적일까요? 어느 정도 자전거를 타던 중 기변을 하는거면 원하는 쪽으로 가면 좋겠는데 입문이라 그런지 첫 제품 고르기가 쉽지가 않네요... 추가로 더 좋다고 생각하는 모델도 있으시면 추천해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어요.